한글학교 교사 대상,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모집!

0
208

재외동포재단은 한글학교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2017 온라인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김현경 기자>

재외동포재단에서는 한국내 대학과 협력해 한글학교 교사 자질 향상을 위한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재단은 지난 14일 ‘2017 온라인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자격은 재외공관 또는 재단에 등록된 한글학교에 3년 이상 재직 중인 20세 이상의 교사로 전문대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됩니다.

재단은 80명을 선발해 오는 4월부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국제언어교육원(4월 24일∼7월 2일)과 서울대 평생교육원(4월 4일∼7월 10일), 그리고 연세대 교사연수소(5월 29일∼8월 18일) 세군데에서 나눠 교육을 시행합니다.

교육과정은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과정으로 참가자들은 한국어, 응용 언어학, 한국문화, 한국어 교육 실습 같은 커리큘럼으로 한국어 지식을 키우고 다양한 교수법을 익혀 교사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교육과정에 선발되면 여러 특전을 가지게 됩니다. 교육비 80여만 원 중에 수강생이 부담하는 비용은 5만 원이며, 과정을 모두 마치면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집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의 경우 한국언어문화학과 3학년으로 편입 시 졸업 때까지 등록금의 30%를 면제해 주기도 합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한글학교 교사는 자세한 정보 확인과 구비서류를 준비해 내일 17일까지 주애틀랜타영사관 담당자 이메일(naturekim12@mofa.go.kr)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