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현대 모비스, 조지아에 전기차 부품 공장 짓는다

현대 자동차의 부품 공업업체인 현대 모비스가 조지아에 현대 전기차 부품 공장 건설을 타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 모비스 관계자는 지난 6일 AJC와의 비공식 인터뷰에서 조지아주를 비롯하여 몇 개의 주와 전기차 부품 공장 건설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 모비스와 조지아 경제개발부, 사바나 경제개발청 등 관련 기관들은 아직까지 공식적인 언급을 자제하고 있지만 현대 전기차가 조지아 브라이언 카운티에 들어서기 때문에 현대 모비스 공장도 현대 전기차 공장 부지 인근 지역에 들어설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측됩니다.

현대 모비스 공장 건설의 투자 규모는 13억 달러에 이르며, 2023년 착공하여 2030년까지 모든 투자를 완료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현대 전기차 공장의 착공은 늦어도 금년 안에 이뤄질 것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전기차 생산은 2025년부터 시작합니다.

현대 전기차의 조지아 공장 건설은 조지아 역사상 최대 투자 규모이며, 현대 모비스 공장의 조지아 입주가 확정되면 관련 업체들의 연속적인 조지아진출이 예상됩니다.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