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현대 아이오닉 5, 카 앤 드라이버 ‘2022 올해의 전기차(EV)’에 선정

  • 아이오닉 5, 카 앤 드라이버 3주 테스트서 19개 경쟁 모델 제치고 1위 선정
  • 카 앤 드라이버 에디터 “아이오닉 5, 새롭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도로 위 두각” 

2022년형 현대 아이오닉 5가 미국의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발표한 ‘올해의 전기차(EV of the Year Award)’ 에 선정됐습니다.

카 앤 드라이버는 20개의 전기차 모델을 대상으로 3주간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현대 아이오닉 5를 1위로 선정했습니다.

토니 퀴로가(Tony Quiroga) 카 앤 드라이버 편집장은 “아이오닉 5는 고가의 전기차에서 기대할 수 있던 퍼포먼스나 주행거리, 충전 속도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누리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제안이 된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번 전기 자동차 선정은 매년 카 앤 드라이버가 실시하는 ‘최고의 자동차10 (10 Best Award)’과 마찬가지로  ▶ 가치(Value)  ▶ 목적에 부합하는지(Mission Fulfillment)  ▶ 테크놀러지  ▶운전의 즐거움 등 선정 기준 4가지를 충족해야 합니다.
호세 무뇨즈(José Muñoz) 현대자동차 북미법인 CEO는”아이오닉 5는 아이오닉 전기차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시켰을 뿐만 아니라 더 넓은 실내공간과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도 성공적으로 론칭시켰다”며 “아이오닉 5는 앞으로도 계속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이며,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6와 7의 출시와 더불어 이 모멘텀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다. 이번 수상은 아이오닉 5의 놀라운 충전 속도와 혁신적인 기능 및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구현하기 위한 디자인 및 엔지니어 팀의 노력에 대한 보상이라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

최신 미주 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