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디캡 카운티의 상하수도 요금이 올8월부터 6% 인상된다고 카운티 행정부가 발표했습니다. 지난 7년 간 시민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요금 인상을 하지 않다가 상하수도 시설의 낙후가 심각해 이번 인상을 단행한다고 말했습니다. 김영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8월1일부터 디캡 카운티의 상수도, 하수도 요금이 6% 인상됩니다. 디캡카운티 커미션은 22일 상하수도 요금 6% 인상안을 6:1의 투표로 승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요금 인상은 지난 7년 만에 처음 인상되는 것으로써, 디캡 카운티의 낙후된 상하수도 시설을 보수하고 상하수도 기간 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불가피한 조치라고 카운티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디캡 카운티는 이번 인상안으로 인해 향후 상하수도 시설 관리와 보수 공사를 위한 20억 달러의 추가 예산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번 인상안에 의하면, 각 가정의 상하수도 요금은 6에서 8달러 정도 인상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디캡 카운티는 지난 7년 동안 주민들에게 부담을 지우지 않게 하기 위해 요금 인상을 단행하지 않고 있다가 낙후된 시설을 보수하는 것이 불가피해진 상황이기 때문에 올8월부터 요금을 인상한다고 기간산업위원회 Lorraine Cochran-Johnson이 말했습니다.
디캡 카운티는 상하수도 시설 보수를 위해 현재 연방정부로부터 2억6천5백만 달러의 예산을 차입한 상태이며, 이번 요금 인상으로 영향을 받게 될 저소득층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서 5백만 달러의 예산을 책정하여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ARK NEWS 김영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