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평화통일 골든벨 행사 성황리 개최
골든벨3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애틀랜타협의회(회장 김형률)가 개최하는  ‘2022 도전 통일 골든벨‘  대회가 지난 14 오후 1시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주최측에 의하면,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한국인의 정체성과 통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미래를 이끌어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해 개최됐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동남부 5개주 지역에서 중학생 14, 고등학생 37명이 참가했으며, 퀴즈대회 결과 대상은 유주현, 최우수상 이다윗 군이 차지했습니다. 우수상 은 이다니엘, 이하윤, 신재현, 장려상은 이현우, 유가현,  정유나, 김도연, 정재원이 각각 차지했습니다. 대상자에게는 500달러,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됐습니다. 이번에 수상한 우승자 2명은 전국대회 대표로 출전하게 되며참가자 전원에게도 다양한 상품이 수여됐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년 동안 온라인으로 행사가 열리다가 다시 대면 행사로 진행된 것이어서 조국의 평화통일에 관심있는  지역 학생들의 교류의 장이 됐다고 주최측은 말했습니다. 이 날 평화통일 골든벨에서 제시된 문제들은 한반도 평화통일  올바른 국가관 수립에 대한 것이 출제되었는데, 학생들이 예상보다 문제를 신속하게 풀었다고 주최측은 말했습니다. 민주평통애틀랜타협의회 강유선 간사는 이와 함께 글짓기, 그림 그리기 대회 등도 꾸준하게 개최하여 한인 차세대 학생들에게 조국의 평화 통일에 관한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민주평통 애틀랜타 협의회의 활동에 관한 문의 사항: 최은희(부간사) everydaychristmas04@gmail.com 470-218-9641)

About the Author: 김영철 기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