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9세 한인 초등학생이 욱일기 영상 삭제했다

서경덕 교수, SNS서 “정말 대단한 일”

텍사스주 댈러스시 인근에 거주하는 재미동포 가족이 워싱턴DC에 있는 스미소니언박물관이 발행하는 매거진 사이트 속 욱일기 영상을 삭제했다.

9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의 소셜미디어(SNS)에 따르면 한인 초등학생 A(9)군은 스미소니언 매거진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보던 중 욱일기를 발견했다.

1분 분량의 영상은 과연 고양이가 애완동물로서 인간에게 얼마나 길들었는지를 알려주는 내용이다.

이 영상에서 일본의 사례를 들면서 관련 배경 이미지로 욱일기를 사용한 것이다.

A군은 즉시 스미소니언 측에 항의와 함께 영상을 바꿔달라고 메일을 보냈다.

A군은 이런 사실을 엄마(이아르나)에게 알렸고, 이 씨는 미국 커뮤니티에 영상을 지우는데 함께 나서달라고 호소했다.

이에 한인 등 많은 분이 동참해 압박하자 박물관 측은 마침내 욱일기를 삭제했다.

서 교수는 “멋진 일이다. 댈러스에 출장을 가게 된다면 이 가족에게 꼭 식사를 대접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카타르 수도 도하의 대형 쇼핑몰 외벽에 내걸렸던 일본 욱일기 응원 사진도현지 동포들의 참여로 내려졌다고 소개했다.

서 교수는 “예전에는 욱일기 문양을 보면 사진과 함께 저에게 제보를 해와 우리 팀에서 대부분 바꿔 나가는 방식이었는데, 요즘은 각국 한인들이 직접 항의해서 바꾼 후 연락을 주는 횟수가 많아졌다”고 말했다.

king

king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