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유재훈)는 오는 3월 31일까지 신청하는 우수 과학 기술 전공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김현경 기자>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유재훈)는 과학기술분야를 전공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 전역의 과학기술 분야 전공생들을 대상으로 ‘2017 재미과기협 장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장학금 신청 대상은 과학, 공학, 의약학 분야를 전공하는 학부생 또는 대학원생으로 재미과기협 회원이거나 신규가입자가 이에 해당합니다.
학부생의 경우 장학금 신청서 제출 자격은 2학기 또는 세번째 쿼터를 마친 상태여야 하며, 대학원 장학생은 석사와 박사 과정 학생에게 자격이 주어지며 학부나 대학원생 모두 신청시 학생 신분을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재미과기협이 제공하는 학부생 장학금은 총 20명에게 지급되며 금액은 각 1,000 달러입니다.

장학생 응모마감은 3월 31일까지며 필요한 서류는 장학금 신청서와 성적증명서, 추천서 2부, 영문에세이입니다. 재미과기협 장학위원회(위원장 이강원)는 심사기준에 대해 “신청자들의 성적과 에세이, 추천서 내용, 지역사회 봉사와 협회 활동에 비중을 두고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알렸습니다.

장학생 신청은 웹사이트 (http://www.scholarship.ksea.org) 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하며 응시에 필요한 서류와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됩니다. 또한 장학생 선정 결과는 5월 중 발표됩니다.

한편 KSEA는 1971년 결성된 재미 한인 과학자들의 모임으로, 한미 과학계 교류를 활성화하 한다는 취지에서 올해로 19회를 맞은 UKC를 포함해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KSEA 유재훈 회장은 ‘2017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UKC 2017)’를 오는 8월 워싱턴 DC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청문의
재미과기협 본부
웹사이트 http://www.scholarship.ksea.org/ 703-748-1221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