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에 한번 일어나는 8월 21일 일식을 2주 남겨두고,  불행히도 현재 위조 안경이 유통되고 있다고 경고하면서 영구적인 시력 손실을 예방하려면 반드시 NASA가 인증한 안경을 착용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민영 기자

8월 21일 일생에 한번 일어나는 개기 일식 2주 남겨두고,  의사들은 시장에 나와있는 위조된 일식 안경의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

로컬 검안사는 채널 2의 관계자와의 인터뷰에서 대중들은 모르는 사이에 가짜 제품을 구입하고 있으며,이를 사용하면 영구적인 시력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데이비드 로스 의사는 8 월 21 일 발생하는 일식은 애틀랜타에서 밝은 태양의 대부분을 어둡게 만들지만 전부는 아니고, 비록 전체 광선의 97 퍼센트가 가릴지라도 눈의 뒤쪽 망막화상을 입을 수있는 충분한 빛이 있다고 말하면서 반드시 일반 선글라스보다 훨씬 강한 검증된 태양 안경을 착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태양광 안경은 전통적인 선글라스와는 다르며 두 개 또는 세 쌍이 선글라스 렌즈가 겹칠 지라도 적절한 보호 장치가 되지 못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불행히도 현재 가짜 안경이 유통되고 있고, 안경이 진짜인지 확인하려면 ISO 기호와 제조업체명을 확인해야 하고 일반적으로 NASA가 인증된 공급 업체 목록을 갖고 있기 때문에 , NASA 승인 사이트에서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전했습니다.

검증된 안경은 유해한 광선을 차단하기 위해 은색 필름으로 덮여 있고,  빛의 99.9 %를 차단시켜   어떤 빛을 전혀 볼수 없게 만든다고 텔러스 천문학자인 데이비드 던디 (David Dundee)는 말했습니다.

또한  조그만 빛이라도 눈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안경에 핀 홀이나 긁힌 자국이 있는지 사용전 안경을 들어 빛에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코멘트를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