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코로나 팬데믹이 일상이 된 지 이제 3년째가 됨에 따라 마스크는 어떤 물건보다 중요한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바른 마스크 선택과 관리 사용법에 대해서는 그리 많이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CDC가 제안하는 바른 마스크 사용법을 김영철 기자가 보도합니

<기자>

미 질병통제예방센터 CDC는 백신접종과 함께 마스크 착용이 팬데믹으로 인한 감염 및 질병을 막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CDC가 권고하는 바른 마스크 사용법에 대해 정리해 드립니다.

첫째, 의료 전문가가 추천하는 KN95 마스크와 N95 마스크의 차이점입니다. 두 마스크 모두 공기 속 입자들의 95%를 걸러낸다는 점에서 동일합니다. 하지만 KN95는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인데 미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KN95 마스크의 60% 이상이 가짜라고 합니다. 따라서 미국내에서 생산되는 N95 사용을 권장합니다.

둘째, 마스크 하나를 얼마나 오랫동안 사용해야 하는가 하는 부분인데, CDC는 마스크가 입김과 콧김으로 현저하게 오염됐다면 마스크를 교체할 것을 권장합니다. 마스크를 깨끗하게 짧은 시간동안 사용했다면 며칠을 사용해도 무방하며, 한 번 사용시 장시간을 말을 해서 오염이 된 것이 확실하게 보인다면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여러 개의 마스크를 한 번씩 번갈아 교체해 가면서 사용하는 것이 한 개의 마스크를 오래 사용하는 것보다 바이러스 전염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전문가는 말합니다.

셋째, 마스크 사용 후에는 건조가 잘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필수인데, 밀봉된 종이 봉투에 보관하면 건조도 잘 되고 외부로부터의 오염을 막을 수 있어 좋다고 합니다.

넷째, 마스크가 찢어졌거나 착용감이 느슨해졌을 경우, 그리고 마스크가 비나 물에 젖었을 경우에는 교체하는 좋다고 합니다.

ARK news 김영철입니다.

About the Author: 김영철 기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