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한의사 협회

Profile

Column

한방의 그레이스조 “정신적 심리학 한의 와 치료”

Author
king
Date
2022-10-18 12:19
Views
3775
#1 정신적 심리학 한의와 치료

요즘은 어떤 정신적, 심리적 질환들을 보완하거나 치료하고 있나요?

현재에는 Post-Covid era로 인한 불안증, 우울증, 불면증, 집중력 문제, 무기력, 몸의 통증, 소화 장애, ADHD, PTSD (Post-Traumatic Stress Disorder), 공황장애, 스트레스 등의 정신적, 심리적 컨디션들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자주 볼 수 있는 ‘Nervous System Tense’ (COM) 라는 고도의 사회적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성, 내적 갈등, 분노, 원한, 광, 양극성 장애, 두려움, 우유부단 등의 상태와 컨디션도 치료하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라 Alzheimer와 Dementia의 증상관리, 치료와 예방에도 침이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정신적, 심리적 질환은 몸 상태의 컨넥션으로 나타나기도 해서, 인체 안의 이슈가 있다면 동행 치료하여 제일 효과적인 전체적 치료를 해드립니다. 물론, 이런 상태는 몸에 맞는 음식조절과 생활방식조절을 함께 하시면 더 빠른 치료와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주로 이미 기존에 정신과의사나 상담자와 상담치료를 받고 오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요. 한의 침도 맞고 상담을 갖다오시면 더욱 시너지가 되는 효과를 배로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클리닉에서 주로 어떻게 진단과 치료가 되고 있나요?

한의치료를 받으면 어떻게 좋아지나요?

제일 좋은 점은, 침을 맞으시면 환자분들의 뇌의 활동력이 원활하여지고 머리가 맑아지는 증상이 느껴지면서 심신이 가라앉혀지기 때문에 평소에 생각지 못했던 다른 점들을 더 분명하게 정리하고, 생각할 수 있고, 깨닳게 되고, 인식하십니다.

이 현상은 침이 몸과 뇌 신경시스템 사이에 신경전달물질 및 신경화학물질의 분비와 자극으로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면서, 뇌의 활동과 호르몬의 밸런스가 다시 맞춰지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도파민, 세로토닌, 엔돌핀과 NE 등의 호르몬 분비와, 뇌세포를 연결시켜주고 면역활동을 맡은 마이크로글리아도 침을 통해 자극을 받아 기능을 되찾게 됩니다.

그리고 뇌의 여러 부위중에도 치료를 하는데, 특히 전두엽이 사회성 의식 및 관계성과 커뮤니케이션의 기능을 맡은 부위라 ADHD나 자폐증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뇌는 내부 상태와도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내부치료와 함께 했을때 시너지 효과와 내부 증상도 같이 나아집니다. 예) 소화 기관와 두통.치료 후에 증상들이 나아지면서 꾸준한 침치료와 한약 등의 치료를 받으시면 더 완화되실 수 있습니다.

처방약을 복용하고 계신 환자분들은 침치료와 한약 복용 등 치료후에 Dosage가 낮아지고, 지속적인 치료후에는 더 이상 처방약을 필요하시지 않기도 합니다. 그러면 약으로 인한 부작용이나 의존성을 더 예방 할 수 있고, 환자분들도 여러 면으로 컨디션들이 호전 될 수 있습니다.

 



Grace Acupuncture & Oriental Medicine 그레이스조 원장 (770) 568-6815

Sandy Springs의 Sierra Botanica & Collaborative Medicine,  Emory 대학병원의 Brain Health Center 한의사.

Dragon Rises College of Oriental Medicine 한의학 석사

Contemporary Oriental Medicine (COM) & Contemporary Chinese Pulse Diagnosis (CCPD)

호주 시드니의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에서 의과학 (Medical Science)졸업

8년간의 임상 실험 연구소, Johnson & Johnson, Pharmaceutical과 Complementary 제약 회사 및 헬스케어에서 근무

 
Total 1
NumberTitleAuthorDateVotesViews
1
한방의 그레이스조 “정신적 심리학 한의 와 치료”
king | 2022.10.18 | Votes 0 | Views 3775
king2022.10.1803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