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11alive.com/traffic/i-85-collapse/one-lane-has-opened-on-buford-springs-sb-be-excited/429092252

어제 새벽부터, 85번 고속도로 남쪽방향 교각 붕괴 지점에 뷰포드-스프링즈 커넥터 중 한 차로가 재개통 되면서 미드타운으로 진입하는 차량들의 교통체증이 다소 해소됐습니다.

이서영 기자

지난 6일 오전부터 I-85S (85번 고속도로 남쪽방향)을 이용해 미드타운 지역을 진입하는 게 수월해졌습니다. 기존에 85번 고속도로 하행선을 이용하던 차량들이 교각 붕괴 지점에 이르기 전 Cheshire Bridge (체셔 브리지) 로드 출구로 나가 피드몬트 로드와 체셔 브리지 로드 등으로 우회했어야 했는데, 이제 85번 고속도로 하행선을 이용하다 체셔브릿지 출구에서 나가는 대신, 가장 좌측 차선을 따라 주행하다 보면 뷰포드-스프링즈 커넥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교각 붕괴사고 후, 체셔 브리지 로드와 피드몬트 로드의 교통량은 두 세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뷰포드 스프링즈 커넥터가 시드니 마커스 지점부터 피드몬트 로드까지 약 1마일 가량 한 차로가 재개통 됨에 따라 피드몬트 로드와 체셔브릿지로 우회되던 차량의 교통 체증이 한결 완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써, 특히 귀넷이나 노크로스 등 애틀랜타 북부 지역에서 미드타운이나 다운타운으로의 진입이 좀 더 수월해 졌습니다. 특히, 오전 출근 시간대 이 지역을 지나는 차량들에게는 희소식이며, 다음 주 봄방학이 끝나면서 교통량이 늘어날 것으로 보임에 따라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뷰포드 스프링즈 커넥터가 한 차로만 재개통 되고, 작업구간을 지나가기 때문에 이 구간을 이용 시 반드시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

어제, 이 구간의 재개통 사실이 아직 GPS에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면서, 많은 차량들이 여전히 체셔 브리지 로드를 이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