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듣기 

낮아도 너무 낮은 와플 하우스 직원 임금

1955년 24시간 오픈하는 식당으로 애틀랜타에서 창업된 와플 하우스는 25개 주에 걸쳐 총 1,900개 이상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대규모 프랜차이즈 식당입니다.

하지만 와플 하우스는 직원들의 시간당 임금이 낮은 고용으로도 유명합니다. 현재 와플 하우스는 시간당 기본 급여가 3불입니다.

현재 미국 노동부는 와플 하우스에게 시간당 급여를 25불로 올릴 것과 직원들에게 부여되는 강제 식사비를 철회할 것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현재 와플 하우스는 직원들에게 쉬프트 당 3불의 강제 식사비를 급여에서 빼고 있습니다.

미국 남부 노동 조합도 와플 하우스의 직원에 대한 처우 개선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중입니다.

지난 달 와플 하우스 CEO인 조 로저스가 직원들에게 보내는 영상 메세지를 통해서 2026년 6월까지 기본 급여를 5.25불로 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외에도 향후 2-3년에 걸쳐 테뉴어 보너스 및 쉬프트 프리미엄 등 다양한 직원 혜택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도 말했습니다.

현재 와플 하우스의 기본 급여는 식당의 장소와 직원의 근무 기간에 따라 약간씩 다르게 차별 적용되고 있습니다.

애틀랜타라디오코리아뉴스 정규수입니다.

관련기사

Picture of 정규수

정규수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