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듣기 

한화큐셀, 美에너지 기업과 협력 확대…2GW 태양광모듈 공급

일리노이주의 ‘커뮤니티 솔라’ 발전소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은 미국 상업용 태양광 개발업체인 서밋 리지 에너지(SRE)와 오는 2027년까지 총 2GW(기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고 에너지저장장치(ESS) 프로젝트에 협력한다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미 조지아주 달튼의 한화큐셀 태양광 모듈 공장을 방문해 발표한 1.2GW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공급 계약을 800㎿(메가와트) 더 늘리기로 한 것이다.

SRE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추가 확보한 800㎿ 규모 모듈을 미국 내 100건 이상의 ‘커뮤니티 솔라’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솔라는 지역 주민들이 투자 비용을 모아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해 공동으로 이익을 얻는 사업이다. 태양광 발전 초기 투자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운 저소득층도 참여할 수 있어 평등한 재생에너지 전환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한화큐셀과 SRE이 맺은 모듈 공급 계약은 미국에서 체결된 커뮤니티 솔라 관련 파트너십 중 최대 규모다.

 

SRE가 추진한 미국 뉴욕주의 ESS 단지
SRE가 추진한 미국 뉴욕주의 ESS 단지

이번 협약에는 한화큐셀이 SRE에 ESS 기자재와 에너지 관리 시스템(EMS)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내용도 담겼다.

EMS는 에너지 소비 패턴과 전력 가격 변동 등을 고려해 ESS의 효율적인 운영을 돕는 시스템이다. 한화큐셀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사용자의 에너지 효율과 발전소의 경제성을 모두 높이는 EMS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한화큐셀은 태양광 제조뿐 아니라 시스템 개발 역량도 인정받아 모듈과 배터리에너지저장장치(BESS) 등 하드웨어는 물론이고 소프트웨어까지 통합 수주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경쟁력 있는 종합 설루션을 갖춰 더 많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사업 시너지 효과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Picture of Joshua Byun

Joshua Byun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