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뉴잉글랜드 자동차 기자협회가 선정한 “2022 겨울 최고의 전기차” 수상

  • 혹한 속에서 EV6의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이 선정 이유
  • 코네티컷, 메인, 매사추세츠, 뉴햄프셔, 로드아일랜드, 버몬트주의 50명 이상의 현직 기자단이 선정

 

보스턴, 매사추세츠, 2022 9 2 – 기아 EV6는 뉴잉글랜드 자동차기자협회(NEMPA)가 선정한 “2022년 겨울 최고의 전기차”로 뽑혔다. 기아 EV6는 뉴잉글랜드 지역의 인터넷, 라디오, 텔레비전, 신문, 잡지 등 다양한 미디어 매체들을 대표하는 기자협회로부터 해당 지역의 혹독한 기후 조건속에서 다른 전기차를 압도하며 우수한 내구성과 성능을 인정받았다.

뉴잉글랜드 자동차기자협회의 클리포드 아티예(Clifford Atiyeh) 부회장은, “기아의 새로운 로고는 새로운 EV6 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라고 말하며, “EV6의 디자인은 현재는 물론 미래에도 완벽하게 어울리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다. EV6는 마치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고성능 전기 전용차이면서도 사계절 내내 활용 가능한 실용성을 갖추었다. 기아가 제공하는 윈터 모드는 추운 날씨에도 배터리 성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저항성 히터보다 효율적인 히트펌프를 갖춤으로써 실용성을 더했다. 또한, 4륜 구동 시스템은 즉각적인 토크 변화를 가능하게 하며, 이러한 기능들은 혹한 속에서 극대화된 주행 가능 범위와 성능을 필요로 하는 뉴잉글랜드 운전자들이 전기차 구매를 고민할 때 매우 중요한 선택의 이유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EV6는 코네티컷, 메인, 매사추세츠, 뉴햄프셔, 로드아일랜드, 버몬트주에서 숙련된 NEMPA 회원들의 광범위한 연중 제품 테스트 끝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여러 대의 차량 테스트를 포함한 10월과 2월 며칠간의 검증 후, 뉴잉글랜드 자동차기자협회(NEMPA) 회원들은 각 카테고리 순위 선정을 위한 투표를 실시한다.

 

기아 EV6는 출시 이후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2022년 7월 판매된 1,716대를 포함, 현재까지 미국 전역에서 14,000대 이상의 EV6 모델이 판매되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6% 이상 증가한 것으로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기아 브랜드 전동화 모델 판매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EV6는 놀라운 성능과 초고속 DC 충전 기능, V2L(Vehicle-to-Load, 외부 충전 시스템) 기능, 및 차량 내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평면 인테리어를 제공하며, 탑재된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높은 수준의 연결성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또한, 기아의 최신 기술이 접목된 히트펌프는 차량의 냉각시스템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최소화하여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Picture of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