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의사당 난입 시위에 태극기 등장 ‘망신’

한국선거 조작 주장 민경욱 전 의원도 워싱턴DC 시위 참가

친트럼프 시위대가 미국 의회 의사당에 난입, 사망자까지 발생한 가운데 시위 생중계 화면에 태극기가 등장했습니다.

뉴스듣기<기자 리포팅>

6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지지하는 시위대는 상하원의 대선 결과 인증을 저지하기 위해 의사당에 난입했습니다.

이에 따라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승리를 확정하는 선언문 낭독이 일시 중단됐으며 경찰은 최루탄을 쏘며 해산을 시도했습니다.

이와 관련, 한국 총선의 조작을 주장하며 미국에서 선거부정을 주장하는 트럼프를 지지해온 민경욱 전 한국 국회의원이 이날 워싱턴DC 시위에 참가한 사실이 그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인됐습니다.  자신과 트럼프의 앞글자를 따 ‘민트’커플이라고 주장해온 민 전 의원은 한인 트럼프 지지자들과 시위현장에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태극기부대원도 참가한 것인가…”라는 짤막한 글을 통해 만일 사실이라면 나라망신은 물론이고 심각한 국제분쟁까지 야기시킬 엄청난 일이라며 큰 걱정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한 여성이 가슴에 총탄을 맞아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사망했다고 AP 등 외신들이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Picture of 윤수영

윤수영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