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항공이 세계 최고 수준의 항공 운송 평가 기관인 스카이 트랙스가 선정한 5 성급 항공사로 선정되었습니다.
런던에 본사를두고있는 스카이 트랙스 (Skytrax)는 1999 년부터 글로벌 항공사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고 수상하고 있는데, 5 성급 등급은 세계 최고의 항공 서비스 품질을 인정합니다.
스카이 트랙스 감사관은 3 주 동안 비밀리에 미스터리 쇼퍼로 대한 항공 항공편을 여행했는데, 체크인 카운터, 라운지, 좌석,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객실 승무원 서비스 및 기내 서비스 항목을 포함한 모든 영역에서 고객 서비스의 품질을 평가했습니다.
대한항공측은 “이 평가는 대한 항공의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반영한다” 설명하고 “항공사의 서비스 경쟁력은 직원 교육 프로그램, 코스모 스위트 2.0 등의 편안한 좌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대한항공측은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기내 메뉴를 제공하고 와인리스트를 엄선하고 있으며, 수하물 적재 알림 시스템 등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여 고객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홍우기 대한 항공 사장은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고객 서비스 경험 및 항공사 등급 평가 기관인 스카이 트랙스로부터 5 성급 인증을 받게되어 기쁘다”며, “이 어려운시기에 긍정적이고 의미있는 소식이며, 이러한 성과를 가능하게 해준 대한 항공 임직원 모두가 진심으로 자랑 스럽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또 “고객 향상을 위해 항공기와 장비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고 안전하고 깨끗한 비행을 보장하며, 새로운 코로나 시대를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스타트랙스에 5성 항공사로 선정된 대한항공/사진 대한항공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