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_Innovation.max-1200x675.jpg

SK이노베이션이 조지아 잭슨 카운티 커머스시에 최대 50 달러 규모의 추가 투자 계획을  시사했습니다.

SK 이노베이션의 사장은 지난 4 주정부 청사에서 개최된 투자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커머스시에 최대 50 달러 투자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고용규모 역시 2000명에서 3 가까이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해 11 SK이노베이션측은 17 달러 규모의 배터리 공장 건설 투자 내용을 이미 발표한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커머스시내 1200 스퀘어피트 부지에 배터리 공장을 건설하고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위한 리튬 이온 배터리를 생산할 방침입니다.

공장이 들어설 커머스시는 애틀랜타 다운타운에서 북동쪽으로 1시간 45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6년부터 배터리를 양산, 공급할 계획입니다.

이곳서 생산되는 배터리는 앨래배마에 소재한 현대와 기아자동차를 포함해 메르세데스 벤츠 공장에 우선 판매될 예정입니다.

지난 3 커머스시의 배터리 공장 부지를 방문한 사장은  조지아주의 비즈니스 친화적인 환경과 비전에 많은 감명을 받았다 전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투자 결정에 이어 잭슨 카운티내 임파워 칼리지 직업 센터를 포함한 차터 고등학교등에 6 달러 상당의 기부금도 증정할 예정입니다.

커머스시의 클라크 시장은 “SK 이노베이션이 커머스시를 선택한 것에 감사하다 향후 좋은 파트너십을 유지할 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SK 이노베이션측의 이번 투자는 잭슨 카운티 역사상 현재까지 가장 경제 개발 프로젝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ARK 뉴스 이승은입니다.

 

About the Author: 이승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