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 | 보이는 라디오

이강락의

경영 컨설팅

Profile

KR 컨설팅 대표

Column

노력은 운도 만들어 낸다.

Author
king
Date
2022-11-15 11:34
Views
118


사업을 잘하려면 운도 좋아야 한다고 한다. 운이 따라야 돈도 벌 수 있다고 믿는다. 그렇다면 과연 운을 자신이 만들 수는 있을까? 당연히 만들수 있다. 운도 노력의 결과이기 때문이다.

어느 날 컨설팅을 요청받고 한 중소기업을 방문하였다. 그 기업은 사무실 공간이 비좁아서 이사를 검토하고 있었다. 직원이 많이 늘어나면서 현재 사용하는 공간이 여유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금이 부족해 망설이던 차에 사무실 주인이 임대비를 대폭 올려 달라고 요청하는 바람에 이사를 결심하게 된 시기였다.

이 기업의 대표는 주변의 복덕방을 돌아다니면서 공간이 널찍하면서 임대비가 싼 사무실을 구하려고 노력하였다. 필자의 생각에는 몇 군데를 알아보고 그중에서 상대적으로 가장 적절한 곳을 선택하면 좋을 듯하였다.

회사는 계속 검토 대상 지역을 넓혀가면서 지속적으로 정보를 수집했다. 그러던 중 다행히 한 곳을 발견하였는데, 급매물로 나온 건물이였다.

시세보다는 매우 낮은 가격으로 입주가 가능했기에 마음에는 들었지만 현금 보유력이 바닥이기 떄문에, 구입하는 것은 불가능하였다.

은행에 가서 대출 상담을 하였는데, 구입 금액 전부를 대출해주었다. 깜작 놀라서 어찌된 영문인지 질문하였다.

이유는 이러했다. 거래하고 있는 대기업에서 협력업체를 지원할 목적으로 펀드를 조성, 거래 은행의 각 지점으로 할당해 주었고 이 지점에서는 해당 대기업에 납품하는 회사가 이 회사가 유일하였기에 때문에 희망하는 금액 전부를 대출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남들은 운이 좋았다고 쉽게 이야기 했지만 필자가 보기에는 남보다 열 배는 더 노력한 결과로 얻게 된 운이였다고 생각한다.

운은 이것만이 아니었다. 이 회사가 성장하면서 물류 창고가 필요하게 되었다. 적절한 부지를 몇 군데 선정한 후에 필자에게 같이 가보자고 하였다. 다섯군데를 방문하였는데, 세 곳은 이 회사의 필요 면적을 고려할 때 적절한 크기였다. 두 곳은 너무나 컸다.

필자는 세 곳중에서 한 곳을 추천할려고 하였는데, 대표는 가장 큰 땅을 마음에 두고 있었다. 필자는 자금도 부족하고, 당장은 여유 공간을 활용할 계획도 없으니 무리가 아니냐고 반문하였다.

공간이 남으면 임대를 주어도 되니, 돈만 만들면 가장 큰 땅을 구입하는 것을 동의하는지 필자에게 집요하게 질문하였다.

필자는 그 의욕을 높이 평가하여 돈만 구해온다면 해도 된다고 말하고 말았다. 집념의 대표는 결국 해당 금액을 구하였고, 가장 큰 땅을 구입하게 되었다.

물류 창고를 건축하기위해 토목 공사를 시작하면서, 필자에게 아는 토목 회사를 소개하여 달라고하였다. 같이 검토하는 과정속에서 대학시절의 추억까지 더듬어 가면서 가장 적합한 사람을 찾고 찾았다.

찾고 보니, 바로 물류 창고 옆 도로를 건설중인 토목 회사였다. 도로 공사를 하면서 동시에 이 회사 물류 창고의 부지 정리를 동시에 하게 되니, 기간도 단축되고, 비용도 크게 절감되었다.

이 회사를 컨설팅 하면서 매우 짧은 시간에 급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다. 주변 사람들이 모두 이 회사가 운이 매우 좋았다고 평가하였다.

그런데, 매우 가까이에서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본 필자는 ‘운’이라고 말하고 싶지않다. 노력의 결과였다고 말하고 싶은 것이다.

사실 이 회사의 대표는 필자가 보기에는 남보다 두배에서 열배정도 더 열정적으로 노력했다.고객과의 만남을 지켜보면 고객의 성공을 바라는 진정성이 느껴졌다. 상황속에서 최선의 결과가 어떠한 것인지를 찾기 위하여 중간에 포기하지 아니하고 끝까지 파고 드는 집중력을 자주 보았다.

너무나 큰 꿈에 도전하였기에 그 꿈이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 얻어진 결과는 상상 이상의 좋은 결과를 항상 만들었다. 그런데, 결과만을 본 모든 사람들이 운이 좋았다고 말하는 것이다.

그래서, 필자는 운도 노력의 결과라는 말을 하고 싶다. 노력은 성공의 확률을 높여주고, 운도 불러오는 것같다. 반대로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기회를 모두 얻지 못하는 것을 자주 본다.

방심의 결과로 기회가 지나가버린 것이다.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이 떠오른다. 그러나, 노력하는 사람은 미리 예상하고 대비한 결과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붙잡게 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남보다 열 배 더 노력하는 사람은 반드시 남보다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을 확실하게 말해주고 싶다. 노력은 운도 만들어 낸다. 뜻한 바를 달성하기 위한 열배의 노력을 응원한다.
이강락 KR컨설팅 대표
출처 : 【뉴스퀘스트=이강락 KR컨설팅 대표 】



Total 3
Number Title Author Date Votes Views
3
궁즉통(窮則通 )간절하면 통한다…
king | 2022.11.28 | Votes 0 | Views 57
king 2022.11.28 0 57
2
노력은 운도 만들어 낸다.
king | 2022.11.15 | Votes 0 | Views 118
king 2022.11.15 0 118
1
간절하고 절박해야 문제가 풀린다.
king | 2022.11.12 | Votes 0 | Views 109
king 2022.11.12 0 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