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애틀랜타 경제교류… 월드옥타·한인상의와 연쇄 협약

 

 

서울 도봉구가 15 오전, 미국 애틀랜타에서 경제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두 건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은 세계한인무역협회 애틀랜타지회와의 양해각서.

15 오전 10, 귀넷상공회의소 잭슨EMC 회의실에서 열린 자리에서 도봉구는 관내 중소기업의 미국진출을 위한 협력에 뜻을 모았습니다.

이어 열린 번째 협약은 오전 11 30, 애틀랜타조지아한인상공회의소와의 번째 협약이 진행됐습니다. 도봉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한인 경제인들과의 연결망을 넓히고, 공동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도봉구는 한국 양말 생산의 70%, 서울시 전체 생산의 40% 차지하는 양말 산업의중심지라며, “AI 기반 소프트웨어와 친환경 섬유 미래 산업도 함께 키우고 있다 강조했습니다.

이번 애틀랜타 방문에선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참가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도봉구는 종이가죽 제품을 만드는 스튜디오 플루, 양말 브랜드핏토 서울도봉양말, 그리고 인공지능 기반 정보통신 소프트웨어 기업 모두시스협동조합 3 업체를 이끌고 전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도봉구는 지난 2023 LA 상공회의소, 플러턴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양말과 화장품 분야에서 각각 2만불과 10만불의 수출 계약을 성사시킨 있습니다.

지난 전주에서 열린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도 참석하며 글로벌 교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문화 관광 분야에서도 도봉구는 눈에 띄는 변화를 준비 중입니다.

연간 670 명이 찾는 도봉산을 중심으로, 오는 2027년엔 국내 최대 규모의 K- 전용 공연장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번 방문에는 정은경 지역경제과장과 정희연 팀장, 양말 산업 담당 이현희 주무관과 양은지주무관의 실무진이 함께했으며, 문화산업 교류를 위해 김봉식 문화체육과장도 동행했습니다.

 

 

애틀랜타라디오코리아뉴스 김수영입니다.

관련기사

Picture of smartnews

smartnews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
error: 오른쪽 마우스 클릭은 안되요, 불펌 금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