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고율관세에 조지아 기업도 휘청

 

 

트럼프 대통령의 고율 관세 발표로 인해 미국 주식 시장이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3다우지수는 1,600포인트 이상 하락하며 4% 감소했으며, S&P 500 지수는 5% 가까이 떨어졌고나스닥 지수는 6% 하락했습니다이러한 하락은 특히 조지아주에 본사를  주요 기업들에게도  타격을 입혔다고 AJC 보도했습니다.

미국 최대 농기구제조업체인 AGCO, Asbury Automotive, Beazer Homes, 델타 항공, UPS 같은 기업들이 모두 주가 하락을 경험했습니다그러나 Aflac, Coca-Cola, Southern Company  일부 기업은주가가 상승하면서 상대적으로 선방한 모습이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발표에서 일본대만베트남  주요 무역 파트너에게 각각 24%, 32%, 46% 세금을 부과하고중국 제품에 대해서는  54% 관세를 부과한다고 밝혔습니다이는 미국 기업과 소비자에게  경제적 부담을 안겨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CNN 따르면 일본의 도요타 자동차는 미국으로 수출되는 차량의 가격을 인상하지 않겠다고 발표했습니다도요타는 미국  생산을 계속 유지할 계획이라며비용 절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지만세금 인상에 대한 대응은 신중하게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메트로 애틀랜타 상공회의소의 제리 패리시 수석 경제학자는 AJC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관세가 미국 경제에 미칠 부정적인 영향은  이라며 “기업들에게 불확실한 환경이 계속될 경우  도전이  이라고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경제 전문가들은 이번 관세가 무역 협정을 통해 해결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자들은 이번 정책을 환영하고 있지만 많은 경제 전문가들은 미국 경제가 불안정해질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애틀랜타라디오코리아뉴스 김수영입니다.

 

관련기사

Picture of smartnews

smartnews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
error: 오른쪽 마우스 클릭은 안되요, 불펌 금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