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중부지방 중심 많은 눈…서울 등에 2~7㎝ 적설 예상

밤부터 호남·제주 다시 눈…70㎝ 내린 울릉도에 최대 20㎝ 더

기온 평년 수준 되찾으나 추워…내륙 아침 기온 영하 10도 안팎

 

26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오겠다.

기온은 평년 수준을 되찾겠으나 내륙은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내외에 머물러 여전히 춥겠다.

제주남쪽해상을 지나는 고기압과 북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 때문에 남서풍이 불며 내리는 이번 눈은 25일 늦은 밤 인천·경기서해안·충남북부서해안에서 내리기 시작해 26일 새벽과 오전 사이 수도권·강원내륙·강원산지·충청, 낮에는 전북·경북북부내륙·경북북동산지까지 확대되겠다.

26일 새벽과 오전 사이가 눈이 제일 강하게 쏟아지는 시점이 될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한다.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내륙·경북북동산지 눈은 26일 오후와 저녁 사이 멎겠다.

이후 강수대가 점차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26일 밤부터 27일 새벽까지 충청남부 일부지역과 호남, 경북남부, 경남서부내륙에 눈이 오겠다. 호남에는 27일 오전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에도 26일 늦은 밤부터 27일 늦은 밤까지 눈이나 비가 내릴 전망이다.

싫다가도 좋은 눈
싫다가도 좋은 눈

 25일 오후 제주시 연동 노루손이오름 앞 눈밭을 찾은 이들이 겨울 정취를 즐기고 있다. 2023.1.25

25~27일 예상 적설량은 중부지방(경기동부와 강원 제외)·경북북부내륙·경북북동산지·전북·전남서부·제주중산간·제주산지·서해5도 2~7㎝(인천·경기서해안·충남서해안·제주산지에 눈 많이 오는 곳 10㎝ 이상), 경기동부·강원내륙·강원산지 1~5㎝, 경북남부·경남서부내륙·전남동부·제주해안 1㎝ 내외이다.

서울을 포함해 수도권과 충남 서쪽지역에 대설예비특보가 내려졌다.

이 대설예비특보는 25일 밤부터 대설특보로 전환될 예정이다.

24일부터 70㎝ 넘게 눈이 내린 울릉도에도 앞으로 5~20㎝ 눈이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눈구름대가 이틀간 눈을 쏟아내고도 아직 남아있는 상태다.

26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3도에서 영하 4도 사이일 것으로 예상된다. 내륙지역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에 그치겠다. 전국 낮 최고기온은 영하 2도에서 영상 6도 사이에 분포하겠다. 아침과 낮 모두 기온이 평년기온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수준이겠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은 서울 영하 7도와 0도, 인천 영하 6도와 0도, 대전 영하 9도와 영상 2도, 광주 영하 7도와 영상 4도, 대구 영하 10도와 영상 4도, 울산 영하 7도와 영상 6도, 부산 영하 5도와 영상 6도다.

기온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세력을 넓히는 대륙고기압 영향으로 27일 아침부터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다시 떨어질 전망이다.

관련기사

Picture of 이시연

이시연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