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에 고성능 더한다…제네시스, ‘마그마’ 콘셉트 최초 공개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콘셉트 모델

 

제네시스가 럭셔리에 고성능을 더한다.

여기에 한국적 색채를 가미한 초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차(SUV)를 통해 미래 방향성을 나타낸다.

제네시스는 25일 뉴욕 맨해튼에 있는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고성능 ‘마그마'(Magma) 콘셉트 모델과 초대형 전기 SUV ‘네오룬'(NEOLUN) 콘셉트 모델을 공개했다.

먼저 마그마는 제네시스의 기술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고성능 영역으로 확장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프로그램이다.

제네시스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라인업에 마그마라는 최상위 트림을 추가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AMG와 같은 역할이지만, 목표와 제품 성격 등 지향점은 다르다는 것이 제네시스의 설명이다.

현대차 장재훈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마그마는 럭셔리에 고성능을 더한 새로운 챕터”라며 “고성능이라고 트랙을 달리고, 제로백을 따지는 것이 아니다. 다른 경쟁사의 고성능하고는 결이 다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럭셔리의 기본을 유지하면서 신뢰성과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이 우리가 마그마로 추구하는 감성적 지향점”이라고 말했다.

 

GV60 마그마
GV60 마그마

이번 행사에서 공개된 ‘GV60 마그마'(GV60 Magma) 콘셉트는 향후 양산될 모델 중 하나다.

GV60 마그마 콘셉트는 마그마의 대표 컬러인 주황색을 띠었고, 차체 또한 넓고 낮아져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됐다.

또 전면 범퍼에 있는 하단 에어 벤트는 에어 커튼 역할을 하는 동시에 모터, 브레이크, 배터리 등의 열기를 효율적으로 낮춰준다.

측면부는 21인치 티타늄 컬러의 휠과 와이드 펜더로 스포티함을 강조했고, 펜더 상단에 있는 2개의 에어 벤트는 타이어 쪽 공기흐름을 잡고, 브레이크 열기를 식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차량은 마그마 트림의 양산 모델로는 처음으로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제네시스 '네오룬'
제네시스 ‘네오룬’

제네시스는 초대형 전기 SUV 콘셉트 모델 네오룬도 공개했다.

네오룬은 새롭다는 의미의 ‘네오'(Neo)와 달을 뜻하는 ‘루나'(Luna)의 조합으로, 제네시스의 미래 방향성을 보여준다.

네오룬은 불필요한 요소가 없는 ‘환원주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앞뒤 도어 사이를 연결하는 측면기둥(B필러)을 없앴고,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 보며 열리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를 탑재했다.

B필러리스 코치도어로 이전 차량에 비해 실내의 개방적 느낌을 강조했다고 제네시스는 전했다.

특히 디자인에 한국적 요소를 다수 적용, 고급스러움을 끌어올렸다.

한국의 고요한 밤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미드나잇 블랙과 마제스틱 블루로 외장색깔을 정했다.

여기에 이음새를 최소화한 차체와 일체화된 전·후면 램프, 보조 제동등, 네오룬 상단에 적용된 팝업 타입 루프랙도 네오룬의 디자인 정체성을 보여준다.

 

현대차 장재훈 사장
현대차 장재훈 사장

네오룬의 실내 공간은 손님을 존중하고, 정을 나누는 한국 고유의 ‘환대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네오룬에 적용된 전동식 사이드 스텝은 차량 문이 열릴 때 자동으로 활성화돼 탑승을 돕는다.

네오룬의 1열 시트는 회전 기능을 통해 정차 시 탑승객이 공간의 실용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한국의 전통 난방 방식인 온돌에서 영감을 받은 복사열 난방 시스템이 차량 내부의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 바닥, 시트백, 콘솔 사이드에 탑재됐다.

제네시스는 GV60 마그마 콘셉트, 네오룬과 함께 ▲ GV80 쿠페 콘셉트 ▲ G80 마그마 스페셜 ▲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도 함께 전시했다.

지난해 4월 공개된 GV80 쿠페 콘셉트는 같은 해 11월 출시된 GV80 쿠페 디자인의 기반이 됐다.

G80 마그마 스페셜은 G80 주행 성능을 향상한 모델이고,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는 지난해 1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최초 공개됐다.

 

제네시스 '네오룬'과 함께 한 장재훈 사장(맨왼쪽)
제네시스 ‘네오룬’과 함께 한 장재훈 사장(맨왼쪽) 

한편, 이날 행사에는 지난 2월부터 제네시스 공식 브랜드 파트너로 활동을 시작한 ‘모터스포츠의 전설’ 재키 익스도 참여했다.

제네시스는 오는 27일 열리는 ‘2024 뉴욕 오토쇼’에서 네오룬 콘셉트와 GV60 마그마 콘셉트, G80 마그마 스페셜,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등을 전시한다.

 

관련기사

Picture of Joshua Byun

Joshua Byun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