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2월 생산자물가 10%↑…두 달 연속 두 자릿수대 급등

미국의 도매물가가 두 자릿수대 상승률을 기록해 인플레이션 지속을 예고했다.

미 노동부는 15일(현지시간) 2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전월보다 0.8%, 전년 동월보다 10.0% 각각 올랐다고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 상승률은 두 달 연속 같은 수치로 지난 2009년 관련 통계 작성이 시작된 이후 최고치에 해당하지만, 전월 대비 상승률은 1월 1.2%보다는 다소 완화됐다.

블룸버그통신이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전년 동월 대비 10.0%, 전월 대비 0.9%)와 대체로 일치하는 결과다.

지난달 상승분의 3분의 2는 에너지 가격 때문이라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이 밖에 식료품 도매물가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따른 유가 등 원자재 가격 급등 영향은 2월 PPI에 본격적으로 반영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향후 인플레이션 압력이 더욱 커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또 이날 발표는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직전에 나와 3년여 만의 금리인상 결정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인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우크라이나 전쟁 등에 따른 경제 불확실성을 고려해 기준금리를 0.25%포인트만 인상할 가능성이 크다고 예고한 바 있다.

관련기사

Picture of NewsToday

NewsToday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