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 스미스, 오스카서 시상자 뺨 ‘철썩’

올해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에서 단연 화제의 인물은 윌 스미스였습니다.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윌 스미스는 영화 ‘킹 리차드’로 미국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그의 오스카 첫 수상입니다.

폭행 소동 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받은 윌 스미스
폭행 소동 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받은 윌 스미스 (할리우드 AFP=연합뉴스) 미국 배우 윌 스미스(53)가 27일(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오른손으로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들어 올린 채 다소 멋쩍은 표정으로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2.3.28 alo95@yna.co.kr

하지만 그의 수상보다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것은 이에 앞서 진행됐던 다큐멘터리상 시상식이었습니다.

이날 코미디언 크리스 록은 다큐멘터리상 시상자로 무대에 올랐고, 관객석에 있던 스미스와 그의 부인 제이다 핀켓 스미스를 쳐다보며 “제이다. ‘지.아이. 제인’ 2편을 빨리 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아내 험담은 못 참아"…동료 배우 뺨 때리는 윌 스미스
“아내 험담은 못 참아”…동료 배우 뺨 때리는 윌 스미스 (로스앤젤레스 로이터=연합뉴스) 배우 윌 스미스(오른쪽)가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의 뺨을 때리려 하고 있다. 이날 장편 다큐멘터리상 시상자로 나선 록은 스미스의 아내 제이다 핀켓의 삭발한 헤어스타일을 소재로 농담했는데, 이에 격분한 스미스가 무대로 난입해 록의 안면을 가격했다. 2022.3.28 photo@yna.co.kr

이에 참석자들은 이 소동을 사전에 짜인 각본으로 생각하고 웃었습니다.

하지만 객석으로 돌아온 스미스는 격분한 표정으로 록을 향해 여러 차례 욕설했고 “아내의 이름을 입에 올리지 말라”고 크게 소리쳤습니다.

그제야 실제 상황임을 알게 된 좌중은 찬물을 끼얹은 듯 조용해졌습니다.

동료 배우 뺨 때리는 윌 스미스
동료 배우 뺨 때리는 윌 스미스 (로스앤젤레스 AP=연합뉴스) 배우 윌 스미스(오른쪽)가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의 뺨을 때리고 있다.

록이 언급한 ‘지.아이. 제인'(1997)은 할리우드 스타 데미 무어가 네이비실 여군 역할로 출연한 작품입니다. 이 작품에는 무어가 실제 삭발하는 장면이 담겨 화제가 됐습니다.

록이 탈모로 가슴앓이를 해온 제이다를 농담거리로 삼자 스미스가 순간 격분해 무대로 올라간 것입니다. 제이다는 2018년 탈모 증상을 공개적으로 밝힌 바 있습니다.

동료 배우 뺨 때리는 윌 스미스
동료 배우 뺨 때리는 윌 스미스 (로스앤젤레스 AP=연합뉴스)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배우 윌 스미스(오른쪽)가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의 뺨을 때리는 연속 사진. 2022.3.28 photo@yna.co.kr

스미스는 이 소동 이후 눈물을 글썽였습니다. 광고가 방영되는 동안 동료 배우 덴젤 워싱턴과 타일러 페리가 스미스를 위로하며 진정시켰습니다.

다음 무대에 시상자로 오른 션 콤스도 두 사람의 화해를 제안하면서 “스미스와 록이 가족처럼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스카 시상식에서 레드 카펫을 걷는 윌 스미스(가운데)와 아내 제이다 핀켓 스미스(오른쪽)
오스카 시상식에서 레드 카펫을 걷는 윌 스미스(가운데)와 아내 제이다 핀켓 스미스(오른쪽) (로스앤젤레스 AFP=연합뉴스)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오스카 시상식 레드카펫에서 배우 윌 스미스와 그의 아내 제이다 핀켓 스미스가 취재진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2022.3.28 photo@yna.co.kr

스미스는 남우주연상을 받고서 수상 소감을 통해 아카데미 측에 사과한 뒤 “아카데미가 나를 다시 초대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아카데미 측은 이후 SNS에 “아카데미는 어떠한 형태의 폭력도 용납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LA경찰도 성명에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두 사람 사이에 발생한 사건을 인지하고 있다”며 “관련자는 신고를 거부했지만 나중에라도 원하면 조사를 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윌 스미스(오른쪽)와 그의 아내 제이다 핀켓 스미스
윌 스미스(오른쪽)와 그의 아내 제이다 핀켓 스미스 (로스앤젤레스 AP=연합뉴스)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배우 윌 스미스(오른쪽)와 그의 아내 제이다 핀켓 스미스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22.3.28 photo@yna.co.kr

관련기사

Picture of NewsToday

NewsToday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