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홈런왕’의 탄생…새 역사 쓴 저지의 62호포

‘청정 홈런왕’의 탄생…새 역사 쓴 저지의 62호포

[앵커]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의 에런 저지가 아메리칸리그 신기록인 62번째 홈런을 터트렸습니다.

약물을 하지 않은 ‘청정타자’, 클린 홈런왕으로 메이저리그에 새 역사를 썼습니다.

홍석준 기자입니다.

[기자]

메이저리그 새 역사는 경기가 시작되자마자 쓰여졌습니다.

1회초 선두타자로 나선 뉴욕 양키스 에런 저지가 텍사스의 제주스 티노코를 상대로 역사적인 아치를 그렸습니다.

“갑니다, 갑니다! 저지가 드디어 해냈습니다. 62호 홈런!”

정규시즌 종료까지 2경기밖에 남지 않았던 상황.

저지는 1961년 팀 선배 로저 매리스의 61홈런과 어깨를 나란히 한 지 6경기 만에 아메리칸리그 한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내셔널리그까지 합쳤을 때 배리 본즈, 마크 맥과이어, 새미 소사가 저지보다 많은 홈런을 때려냈지만 이들 모두 금지약물 스캔들에 연루된 선수들로, 저지는 ‘청정 타자’로는 처음으로 홈런 신기록을 쓰며 팬들의 큰 응원을 받았습니다.

“베이브 루스, 로저 매리스 같은 전설적인 선수들 옆에 제 이름이 쓰여져서 믿을 수 없었습니다. 또 그들의 가족과 함께한 것도 영광이었습니다.”

저지의 어머니는 홈런이 터지자 그제서야 안도하며 포옹과 축하를 받았습니다.

줄곧 어머니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시해온 저지는 태어난 지 하루 만에 입양된 혼혈 입양아로, 역시 입양된 한국인 형과의 우애를 드러내 국내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한편 역사적인 저지의 62호 홈런공은 최소 200만 달러, 우리 돈 약 28억 원 이상의 가치를 가지는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홈런공을 잡으려던 한 관중이 담장에서 떨어지는 아찔한 장면이 연출된 가운데 댈러스에 사는 야구팬이 행운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연합뉴스TV 홍석준입니다. (joone@yna.co.kr)

#에런저지 #62호홈런 #청정타자 #뉴욕_양키스 #클린_홈런왕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관련기사

Picture of 톡톡지기

톡톡지기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
error: 오른쪽 마우스 클릭은 안되요, 불펌 금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