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카운티가 오는 7월 1일부터 쓰레기 수거비용을 인하합니다.
카운티당국은 지난해말 관할구역 쓰레기 수거를 담당하고 있는 5개 회사와 8년 재계약을 쳬결했습니다.
따라서 구역별 쓰레기 수거는 기존 업체가 그대로 도맡아 실시하는데 대신 재계약 조항에 따라 수거비용이 인하되고 시니어 할인율도 늘어날 예정입니다.
쓰레기 수거비용은 기존 월기본료 19.16달러에서 17.91달러로 낮춰집니다.
시니어 할인률 역시 기존 15%에서 25%로 늘어나면서 월별 기본료가 16.47달러에서 13.75달러로 내려갑니다.
62세부터 적용되는 시니어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솔리드 웨이스트 매니지먼트측에 지원서와 증빙서류를 접수해야 합니다.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는 18갤론 재활용 수거통도 65갤론짜리 바퀴 달린 카트로 교체됩니다.
또한 기존 쓰레기 수거통을 새 것으로 바꾸길 원하는 주민들은 해당 업체에 요청할 수 있으며 별도의 비용은 들지 않습니다.
그간 재활용 쓰레기로 분류됐던 유리는 이제 일반 쓰레기로 처리하거나 그렇지않으면 유리 재활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정 시설로 보내야 합니다.
재활용 수거통에 담긴 유리가 깨져 다른 재활용품등을 오염시키는 등 부작용이 발생해왔기 때문입니다.
야드 쓰레기 수거 서비스를 따로 신청하는 주민들에게는 25% 할인률이 적용돼 매달 10달러 수거비가 7.50달러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ARK 뉴스 이승은입니다.
Post Views: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