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 카운티 북부에 신도시 건설되나
지난 금요일 오전, 조지아주의 척 에프스트레이션(chuck Efstration) 하원의원은 해밀턴 밀(Hamilton Mill) 지역에 새로운 도시를 만들자고 제안했습니다.
에프스트레이션 의원은 현재 귀넷 카운티에 배정된 지국에서 각 카운티 의원은 약 25만명을 대표한다며, 주민 수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지역사회가 보다 효과적으로 옹호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자치단체를 만들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현재 교통 혼잡과 과밀한 학교 문제를 해결하려면 새로운 도시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에프스트레이션 의원이 제안하는 도시는 밀 크릭(Mill Creek)으로 2020년 인구조사국 데이터에 따르면, 약 37만 5,000명이 거주하는 곳입니다. 이는 귀넷 카운티에서 가장 규모가 큰 피치트리 코너를 이어 두번째로 큰 도시가 될 것입니다.
제안된 밀 크릭은 북쪽으로는 탐슨 밀 로드(Thompson Mill Road)부터 남쪽으로는 데큘러(Dacula) 인근, 서쪽으로는 에이번 로드(Auburn Road), 동쪽으로는 귀넷 카운티 경계선까지 입니다.
이에 덧붙여 “의회 의원은 선거구 주민 수가 만명 미만인 경우 그 지역의 의원과 쉽게 연락해 우려사항이나 지지를 표현할 수 있고 절차를 간소화 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에 있는 제안이지만, 에프스트레이션 의원은 2024년 입법 회기에 제안해 심사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일부 주민들은 도시화의 장점에 대해 인정하지만, 이를 지원하는 입장은 아니라고 전했습니다. 개발 제안을 반대한다는 청원서에 2,500명 이상의 주민들이 서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틀랜타라디오코리아뉴스 유수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