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가구 성장세 지속…쿠쿠 신개념 ‘펫 가전’ 출시

“반려 동물을 내 가족처럼”…쿠쿠 ‘트윈팬 펫 드라이룸’ 출시, 미국 ‘펫 가전시장’ 본격 공략

  • 쿠쿠 미주법인 펫 가전제품 출시, 미국 반려동물 시장에 혁신적 신기술 선보여
  • 반려동물을 위한 미세먼지, 오염물질 제거, 펫 하우스 활용도
  • 미국 시장 펫 가전 출시 기념 특별 행사, 일시불 구매 시 ‘300 달러 할인’, 최저가 ‘렌탈 프로모션’ 제공

 

2022년 00월 00일 캘리포니아주 세리토스 – 쿠쿠 미주법인은 반려동물을 위한 신개념 펫 가전 제품 쿠쿠 ‘트윈팬 펫 드라이룸’을 미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한국 반려동물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쿠쿠 ‘트윈팬 펫 드라이룸’은 외출이 잦은 반려동물의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정화해주며, 건조기로 사용되지 않을 경우 반려동물이 일상에서 쉴 수 있는 ‘펫 하우스’로 활용된다.

쿠쿠 미주법인의 펫 가전 시장 진출 배경은 반려동물 시장 성장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 반려동물 산업 협회(APPA)가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미국내 반려동물 가구 현황을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전체 가구의 70% 상당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수치상으로는 9,050만 가구에 해당되는데 이 중 반려견과 함께 살고 있는 가정은 6,900만 가구, 반려묘와 함께 지내는 가정은 4,530만 가구로 구분된다. 미국의 절반 이상의 가구가 개와 고양이를 반려동물로 선택하고 있는 만큼, 미국 시장은 반려동물 가전 판매업계가 성장할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갖춘 전략 판매 지역으로 구분된다.

반려견과 반려묘에 최적화된 쿠쿠 ‘트윈팬 펫 드라이룸’은 반려동물에게 안락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기 위해 하우스 형태로 제작됐다. 상단 필터부에는 ‘오픈 디자인’을 적용해 언제든지 주인과 교감을 나눌 수 있으며, 내부에서 일정한 힘을 가하면 열리는 ‘세이프티 도어’(Safety Door)가 적용돼 반려동물이 불편함을 느낄 경우 스스로 빠져나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쿠쿠 ‘트윈팬 펫 드라이룸’은 ‘360도 입체바람’ 기능을 통해 반려동물의 털을 건조할 수 있으며, 안락한 휴식을 위한 ‘온도조절’과 ‘수면모드’ 기능을 제공한다. 반려동물이 ‘훈련모드’ 기능을 통해 쿠쿠 ‘트윈팬 펫 드라이룸’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반려동물 훈련사와 수의사의 의견을 반영해 설계된 ‘훈련모드’는 ‘적응’, ‘훈련’, ‘사용’ 등 3단계 모드로 구분되며, 반려동물이 단기간 내 ‘터널형’(Kennel) 디자인의 쿠쿠 ‘트윈팬 펫 드라이룸’에 적응해 ‘내 집 같은 편안함’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쿠쿠 ‘트윈팬 펫 드라이룸’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반려동물과 산책 후 ‘미세먼지’와 각종 ‘오염물질’을 말끔히 제거하기 위해서는 ‘에어샤워’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목욕 후에는 반려동물의 털을 말려주는 ‘드라이’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반려동물의 오염도는 파랑, 보라, 빨강 등 3가지 LED 색상으로 구분된다. 오염도는 드라이 룸 내부에 장착된 LED 라이트와 외부에 설치된 사용자 패널을 통해 구분이 가능하다. 반려동물의 오염도가 심각한 경우 빨간색 LED 라이트가 점등되며, 보통일 경우 보라색 LED, 최상의 컨디션일 경우 파란색 LED 라이트가 점등돼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오염도를 확인할 수 있다.

쿠쿠  ‘트윈팬 펫 드라이룸’은 쉽고 간편한 방법을 통해 세척이 가능하다. 드라이룸 내통과 구동부, 발판이 완전 분리돼 필요시 언제든지 세척 가능하며, 미세먼지를 잡기위해 상단에 부착되는 ‘대형 집진 필터’와 깨끗한 공기 유입을 위한 ‘후면 필터’ 시스템을 주기적으로 교환해 언제나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쿠쿠  ‘트윈팬 펫 드라이룸’은 평상시 ‘펫 하우스’로 활용된다. ‘펫 하우스’ 활용 시 ‘여름 수면 모드’를 선택하면 펫 하우스 내부에 시원한 바람이 흐르며, 겨울 수면 모드를 선택하면 따듯한 바람이 흘러 반려동물에게 언제나 안락한 수면환경이 제공된다.

쿠쿠 미주법인은 신제품 쿠쿠 ‘트윈팬 펫 드라이룸’의 미국 시장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50명의 소비자에게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시불 구매 고객은 쿠쿠 ‘트윈팬 펫 드라이룸’을 정상가 999달러에서 300달러 할인된 6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런칭 기념 선착순 혜택은 쿠쿠 공식 웹사이트(cuckoorental.com / cuckooamerica.com) 또는 오프라인 판매처 사전 주문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사전 주문된 제품은 출시 후 택배를 통해 배송되며 간편한 설치가 가능하다.

쿠쿠 미주법인 이원준 법인장은 “종합 생활 가전 브랜드 쿠쿠에서 새롭게 선보인 쿠쿠 ‘펫 드라이룸’은 반려동물 가정이 많은 미국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법인장은 이어 “쿠쿠 미주법인은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미주시장 유통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미국 반려동물 산업 협회(APPA)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지난 2018년 905억 달러 규모에서 2019년 971억 달러 규모로 성장했다. 팬데믹이 본격화 된 지난 2020년에는 1,036억 달러 규모로 다시한 번 성장했는데, 재택근무 등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반려동물 시장은 1,236억 달러로 성장을 거듭했다. 쿠쿠 미주법인은 이러한 시장 상황에 맞춰 앞으로 다양한 제품을 미국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Picture of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