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귀넷을 포함한 카운티 보건당국이 부모들에게 소아 예방 접종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이승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번 주 전국 소아 예방 접종의 주(National Infant Immunization Week )를 맞아 귀넷 카운티를 비롯해 뉴톤, 락대일 카운티 보건당국이 부모들에게 소아 예방 접종 시기를 놓치지 말 것을 당부하고 나섰습니다.
조지아 예방 접종 프로그램를 담당하는 쉐일리아 로벳 감독관은 “소아들은 질병에 노출되기 쉽고 연약한 존재들인만큼 시기별 예방 접종만이 큰 질병에 대응할 수 있는 유일한 방안”이라고 전했습니다.
전국 소아 예방 접종의 주는 부모들을 비롯해 소아 담당 의료진들로 하여금 소아들의 생명에 자칫 위협을 가할 수 있는 수두와 홍역, A형 간염, B형 간염, 독감 등을 포함한 14개 예방 가능한 질병에 대해 백신접종을 장려하는 기간입니다.
질병예방통제센터(CDC)에 따르면 미국은 현재 역사상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한 백신 종류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충분한 검증 과정을 거친 백신에 한해서만 소아들에게 투여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아의 경우 백신의 효능은 백신 투여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비해 상당히 큰 것으로 나타나 소아들에게 치명적인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예방접종이 최선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CDC는 혹 소아 예방 접종 시기를 놓친 부모들이 있다면 즉시 소아과 의사나 지역 보건국에 연락해 백신 접종 시기에 맞춰 제때 예방 접종을 실시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ARK 뉴스 이승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