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앤드라이버가 선정한 올해의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6
지난 주 금요일 자동차 전문 잡지인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는 2023년 올해의 전기차(EV of the Year Award)로 현대의 아이오닉 6를 선정했습니다.
지난해에는 2022년형 아이오닉 5가 같은 상에 선정되었는데, 아이오닉 5의 발자취를 이어 아이오닉 6가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되었습니다.
카앤드라이버는 14개의 전기차 모델을 대상으로 3주간의 테스트를 시행했으며, 13개의 경쟁 모델을 앞서 2년 연속 현대가 수상했습니다.
함께 테스트를 시행한 차량에는 아우디의 Q4 E-트론, 캐딜락 Lyric AWD, 렉서스 RZ 450e, BMW의 i7 등이 있었습니다. 카앤드라이버 측은 테스트 리스트 중에 테슬라 모델이 없었는데 이는 연간 전기차를 비교한 테스트이기 때문에 신차나 대폭적으로 업데이트된 차량만 고려했기 떄문이라고 전했습니다. 테슬라는 2023년 판매 중이 제품 중 새 제품이나 업데이트한 제품이 없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미국 법인장 호세 무노즈는 “2년 연속으로 올해의 전기차를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업계 최고의 공기 역학 디자인, 충전 속도, 혁신적 기능, 충전 주행 거리등 아이오닉 6를 개발한 것에 대해 인정받은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ARK 뉴스 유수연입니다.
Post Views: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