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96.7 / AM790 온라인 방송듣기 

“퀘스트 브릿지로 공짜로 대학가세요”

퀘스트 브릿지(QuestBridge)‘는 1987년 소규모로 시작해 현재까지 30,000명 이상의 학생들을 명문 대학에 입학시킨 입학 지원 시스템으로 저소득층의 재능 있는 학생들이 스탠퍼드, 예일, 프린스턴, 칼텍, MIT 등 48개의 파트너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퀘스트 브릿지의 주요 프로그램인 ‘내셔널 컬리지 매치’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미국 우수 대학의 여름 프로그램을 수강할 기회를 제공한다. 자격이 된다면 명문 대학에 조기 지원할 수 있고, 합격 시 4년간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컬리지 프렙 장학금’ 프로그램은 대입 카운슬링, 대학 캠퍼스 방문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원자는 퀘스트 브릿지의 ‘랭크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대학을 순위별로 골라 제출하면, 심사를 통과한 학생은 대학별 추가 심사를 통해 매칭된 대학과 연결돼 합격 시 학비, 기숙사비, 식사비, 교재비, 교통비까지 전액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 자격은 12학년 고등학생으로, 시민권자나 영주권자가 아닌 학생도 지원이 가능하고 학업 성적이 뛰어나고 4인 가족 기준 소득이 6만 달러 이하로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매년 약 16,500명의 지원자 중 6,312명이 최종 선정되며, 이 중 1,674명이 파트너 대학에 매칭된다. 지원서 작성 시 학업적 성취뿐만 아니라 어려운 사회·경제적 환경을 극복한 경험을 잘 나타내는 것이 유리하다.

프로그램을 소개한 미동부 최대 대입 전문 프레스티지 입시학원 이영호 대표원장은 “언 다큐먼티드 학생들도 지원이 가능하다”며 “8월 초부터 9월 말까지 지원서를 모집하니 많은 학생들에게 알려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470-589-5050 (프레스티지 입시학원 이영호 대표원장)

관련기사

Picture of 이수연

이수연

arksuyeonlee@gmail.com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