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으로 애틀랜타서 호의호식…” 전세사기범

A씨 일가족이 머물던 고급 주택에서 이사가는 모습

일가족 모두 애틀랜타로 도피…고급 주택·고급 사립학교 호화 생활

피해자 75명 고소·피해금 50억원 넘어…피해자 1명 극단적 선택도

대전에서 전세사기를 벌이다 애틀랜타로 도주한 전세사기범이 현지에서 호화로운 생활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피해자들이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31일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대전에서 다 가구주택 빌라 11채를 소유한 임대인 A(48)씨와 일가족은 지난 5월 애틀랜타로 출국한 뒤 6개월째 도피 생활을 이어 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피해자들은 현지 한인들을 통해 A씨가 남편, 초등학생인 아들과 함께 애틀랜타에서 최근까지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분노하고 있다.

특히 전직 선수출신 펜싱 강사가 전담해서 A씨 아들에게 펜싱을 가르치는 등 유복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피해자들이 자신들을 추적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된 A씨 일가족은 급히 다른 곳으로 도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중구 선화동에 거주하는 한 20대 피해자는 “범죄자가 이렇게 사기 치고 도망가서 호의호식하는 게 쉬운 일인가, 나는 왜 열심히 돈을 벌었나 싶은 허탈감이 너무 크다”고 토로했다.

지난 6월에는 피해자인 50대 남성이 극단적 선택을 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A씨 관련 피해 세입자 75명이 경찰에 고소장을 냈으며 피해 금액은 50억원이 넘는다.

A씨는 피해 세입자들에게 선순위 보증금을 속이는 방식으로 전세계약을 체결한 뒤 계약 만료일이 도래한 세입자들의 연락을 받지 않고 잠적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여권 효력중지와 적색수배 등 인터폴 공조를 통해 미국에 있는 A씨 검거에 나섰지만 A씨 행방은 묘연한 상황이다.

이에 한 폭로 유튜버는 최근 자신의 영상을 통해 A씨와 A씨 남편에 대한 신상정보를 공개하고 한인들의 제보를 받기도 했다.

6월부터 고소장을 접수한 경찰은 공동소유주와 공인중개사 등에 대한 수사를 이어 나가고 있지만, 주요 피의자인 A씨가 여전히 미국에서 도피 생활 중이라 수사에 큰 진척을 보지 못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가 검거되면 바로 수사가 종결될 수 있도록 수사에 매진하고 있다”면서 “전세사기 연루 공범 조사도 마무리되고 있고, 범죄 성립을 밝히기 위해 A씨가 지급 불능에 빠진 시점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Picture of king

king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