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금년 11월1일, 폐쇄가 결정된 AMC 병원 건물과 부지에 개발을 전면 금지하는 모라토리움 행정 명령이 발동됐습니다. 안드레 디킨스 시장은 시민들에게 심각한 영향을 끼칠 병원 폐쇄를 막고 회생책을 찾기 위한 시간을 벌기 위해 개발 금지 행정 명령을 발동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자>
안드레 디킨스 애틀랜타 시장이 11월1일 폐쇄를 앞둔 AMC 병원 부지와 건물의 재개발을 전면 금지하는 모라토리움 행정 명령을 지난 26일 발동했습니다. AMC 병원의 폐쇄 결정 소식이 발표된 이후 지속적으로 병원의 회생 대책을 강구해 온 디킨스 시장은 병원 폐쇄와 병원 부지 재개발의 심각한 여파를 검토하기 위해 이 같은 조치를 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디킨스 시장은 병원 폐쇄와 병원 부지를 다른 용도로 재개발하는 것이 애틀랜타시와 시민의 이익에 부합하는지 면밀하게 검토할 것이라고 말하며, 애틀랜타시의 도시걔발부서에 병원 부지에 대한 어떠한 재개발 계획과 건물 신축 계획에 대해서 시 정부의 허가를 금지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애틀랜타 시 의회 의장인 Doug Shipman 도 “병원 부지에 다른 건물이 들어서는 것보다 의료 기관이 계속 존속하는 것이 낫다’고 말하며 디킨스 시장의 모라토리움 행정 명령을 다음 회기에서 법제화해 법적 효력을 연장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8월, AMC 병원을 금년 11월 1일부터 폐쇄한다는 결정이 발표되면서, 애틀랜타 시민들과 조지아 주요 정치가들이 일제히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나선 가운데 만성적인 적자에 허덕이며 회생 수단을 찾지 못하고 있는 AMC 병원이 애틀랜타시 행정 당국에 의해 회생될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