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부 지역의 초‧중‧고‧대학 및 단체 등 대상
9월 13일(금) 지원서 마감
애틀랜타 한국교육원(원장 최흥윤)은 한국어 교육 확산과 한국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2024년 한국학습지원사업(SYK: Study Your Korea)’ 참여 기관을 공모한다.
한국학습지원사업은 한국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울 수 있게 다양한 학습활동과행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원은 매년 한국학습지원사업을 통해 한국어 및 한국문화학습 소모임, 한국역사 바로알기 학습모임, 대학생 학생회의한국관련 행사 등 다양한 형태의 학습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에는 6개의 대학(Auburn University, Emory University, Kennesaw State University, University of Georgia, University of North Alabama, Vanderbilt University)과 2개의고등학교(Chattahoochee High School, Johns Creek High School)가 한국학습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다양한 학습활동을 했다.
올해도 미국 동남부 지역의 초‧중‧고‧대학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며 선정된 기관에는 $500~$1,000내외의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책임자는 한국어를 가르치거나 한국관련 모임을 운영하고 있는 교직원, 대학에서 한국어나 한국 관련 학문분야를 공부하는 학생, 기타 관련 분야의 전문성이 있다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2024년 9월 13일(금)까지 애틀랜티 한국교육원 이메일(atlantakec@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원측은 “이번 한국학습지원사업을 통해 한국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한국과 관련된 학습 소모임, 워크숍, 학생회 행사, 동아리 활동 등을 자발적으로 만들어 한국어, 한국문화, 한국역사 등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며, 이러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희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