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자씨 국민훈장 석류장, 천선기씨 대통령표창

<윤수영 기자>

한국 정부는 5일 제14회 세계한인의 날 유공 정부 포상자 명단 114명을 발표했습니다. 이날 일반에게 명단이 공개된 사람은 국무총리 표창 이상으로 총 88명이며 나머지 26명은 외교부장관 표창 등을 받게 됩니다. 

뉴스듣기<기자 리포팅>


외교부는 당초 9월중에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였습니다.

애틀랜타총영사관 관할지역에서는 이은자 미션아가페 부회장(국민훈장 석류장) 등 총 4명이 정부 포상을 수상하게 됐습니다.

국민훈장 석류장을 받은 이은자 미션아가페 설립자 겸 부회장은 2001년부터 매년 2~3만명 이상의 노숙자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겨울마다 700여벌의 사랑의 점퍼를 제공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대통령 표창을 받은 천선기 미동남부한인연합회 체전조직위원장은 조직위원장을 6번 연임하면서 39회의 전통을 갖고 있는 체전의 성공개최에 공헌했고, 몽고메리 한인회장 재임시 한국 자동차공장 유치에 기여한 바가 인정됐습니다.

최형철 전 내쉬빌 한인회장은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최 전 회장은 내쉬빌의 한국학교 설립을 주도했고 매년 사재로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지역 한국전 참전용사 감사행사를 진행하는 등 민간 공공외교 역할을 수행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끝으로 서종수 미국은퇴자협회 자동차방어운전교사는 외교부장관 표창 수상자로 결정됐습니다. 서씨는 지난 47년간 애틀랜타와 댈러스에서 동포들의 안정적 정착을 돕고, 직접 번역한 자동차방어운전 교재로 1만2000여명을 교육해온 공로가 인정됐습니다.

ARK윤수영입니다.

gnswkd.jpg

관련기사

Picture of 윤수영

윤수영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