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동남부 한글 글짓기 대회 시상…장원 고새은양

[21일 제4회 동남부 한글 글짓기 대회 시상식을 마치고.]

재미한국학교 동남부협의회(회장 김대상)와 애틀랜타 한국교육원(원장 최흥윤)이 공동 주최한 ‘제4회 동남부 한글 글짓기 대회’ 시상식이 21일 존스크릭 한인교회 교육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한글날을 맞이해 학생들에게 한글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알리고 한글을 통해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을 평가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총 204명이 참여한 이번 대회의 장원은 ‘내가 좋아하는 한국음식’을 주제로 글을 쓴 KCPC(애틀랜타연합장로교회) 연합 한국학교 초급 1의 고새은 양이었습니다.

학년에 따라 나의 히어로, 여행가고 싶은 곳, 자랑스러운 코리안 아메리칸 등 글짓기 주제가 다르게 정해졌습니다.

김대상 재미한국학교 동남부협의회 회장은 학생들에게 “글을 통해 여러분의 이야기와 삶을 나눠 주길 바란다”며 “글짓기 대회에 참가한 여러분들을 지켜보는 것이 교사들과 학부모들의 기쁨이 된다”고 전했습니다.

△장원(초급1)=고새은(KCPC 연합 한국학교)

△초급1 우수상=김서현(새한한국학교), 성예은(애틀랜타 한국학교)/ 장려상=김민지(애틀랜타 한국학교), 신보미(섬기는 한국학교), 김세온(새한 한국학교), 민예나(슈가로프 한국학교), 최지나(새한 한국학교) △초급2 최우수상=이하윤(애틀랜타 한국학교) / 우수상=김지효(냇가에 심은 나무 한국학교), 정윤아(새한 한국학교) / 장려상=최보원(대건 한국학교), 배윤슬(대건 한국학교), 최지원(새한 한국학교), 최서정(대건 한국학교), 최윤의(대건 한국학교) △중급 최우수상=민소이(대건 한국학교) / 우수상=오치수(새한 한국학교), 이원준(섬기는 한국학교) / 장려상=이은설(냇가에 심은 나무 한국학교), 한기문(섬기는 한국학교), 오해성(KCPC 연합 한국학교), 전다열(냇가에 심은 나무 한국학교), 권은규(애틀랜타 한국학교) △고급 최우수상=한하은(애틀랜타 한국학교) / 우수상=이다해(애틀랜타 한국학교), 이지은(쟌스크릭 한국학교) / 장려상(없음)

관련기사

Picture of 이수연

이수연

arksuyeonlee@gmail.com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