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셀 협력업체 HAGA, 조지아에 1억 4,700만 달러 투자

큐셀 협력업체 HAGA, 조지아에 1억 4,700만 달러 투자

 

 

브라이언 켐프 주지사실과 애틀랜타비지니스크로니클(ABC)는 한화첨단소재(HAGA,Hanwha Advanced Materials Georgia, Inc.)가 조지아에 신규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1억 4,700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보도했습니다.

한화 첨단소재는 한화큐셀(Qcells)의 협력업체로 신규 공장은 태양광 패널에 사용되는 자재를 생산하며, 16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입니다. 한화첨단소재는 큐셀에 봉지재 필름을 공급하고 이러한 소재는 태양광 전지에 사용되어 패널의 장기적 내구성을 책임집니다.

한화 큐셀이 조지아주 북서부에 태양광 패널 제조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초에는 달턴과 카터스빌에 신규 공장 설립을 발표했는데, 이를 한화 첨단소재가 적극 지원하게 되는 것입니다.

브라이언 켐프 주지사는 “2018년에 큐셀을 처음 맞이한 이후 4,000개 이상 일자리를 발표했는데, 한화첨단소재가 배토 카운티의 일원이 되어 자랑스럽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한화첨단소재의 김인환 대표는 “우리가 만드는 제품은 청정 에너지 공급망 퍼즐의 중요한 조각으로 조지아에서 태양광 분야에서 새로운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보다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정 에너지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신규공장은 카터스빌(Cartersville) 하이랜드 75 코퍼레이트 인더스트리얼 파크(Highland 75 Corporate/Industrial Park)에 위치하며, 2024년 여름에 가동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태양에너지 생산 태양광 발전은 조지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에너지 산업으로 태양에너지 산업 협회(Solar Energy Industries Association)는 2022년 누적 태양광 용량 기준 7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지난해부터 태양광 제조 공장의 세제 혜택이 더해져 한인 기업들의 태양광 산업 허브로서 조지아주에서의 입지 강화가 기대됩니다.

 

ARK 뉴스 유수연입니다.

관련기사

Picture of 유수영

유수영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