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 본선…재외동포 어린이 그림일기 대회(~5/17)

[2023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작.]

한국 교육부와 국제한국어교육재단이 ‘재외동포 어린이 한국어 그림일기 대회’를 개최하고 3월 19일부터 오는 5월 1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만 12세 이하이며 해외에서 5년 이상 거주한 재외동포 어린이가 한국어를 배우면서 겪은 일화나 느낌을 그림 일기로 표현해야 하고, 한국학교 재학생 또는 한국학교에 재학하지 않아도 개인 지원할 수 있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예선 1차와 2차를 거쳐 선발된 20명 내외의 어린이 참가자를 보호자와 함께 10월 한국에서 열리는 본선 대회를 초청한다. 본선 진출자는 7월 5일에 확정되며, 초청된 어린이들은 역사·문화 프로그램에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2024 재외동포 어린이 한국어 그림일기 대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받고 있다.

교육부와 국제한국어교육재단은 재외동포 어린이의 한국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한국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9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지원 기준 또는 심사 기준, 그림일기 양식과 같은 자세한 사항은 애틀랜타 한국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회 홈페이지에서 역대 수상작품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kbook@ikef.kr

관련기사

Picture of 이수연

이수연

arksuyeonlee@gmail.com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