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A루핑 행방불명 여러 주택 ‘린’ 걸려”

보험료 받아 챙기고 자재비는 떼어먹고…

공사 맡긴 애꿎은 가정만 린(Lien) 걸려

문닫고 행방불명…

한인 김씨가 운영하던 스와니 A 루핑이 고객들의 루핑 공사를 해주면서 보험사로부터 받은 비용 중 자제 공급업체에 자제비를 지불하지 않고 ‘행방불명’ 되면서 한인피해자를 비롯해 최소한 15가구 주택에 린(Lien)이 걸렸습니다.

한인 이씨의 방송국제보에 따르면  “지난 2019년 10월 설립된 A루핑업체 대표 김모씨가 보험사로부터 공사비를 받고 이를 자재업체에 지급하지 않아 지난 3월11일자로 자제공급업체가 주택에 린을 걸었다”고 밝혔습니다.

빌딩 서플라이 협회 측에 확인해 보니 A루핑으로부터 피해를 당한 사람이 훨씬 많다고 알려왔다고 합니다.

피해자 L씨에 따르면  김씨는 이미 타주로 도주한 것으로 확인 되었고 피해 가구는 둘루스와 스와니에 위치한 한인과 중국계, 인도계 등 아시안 포함 15가구이며 자제비는 가구당 3000~5000달러라고 합니다.

이씨는 린이 걸린15가구는 설정 후 395일이내에 대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정식 소송에 회부된다고 전하며 “타주에서도 비슷한 일이 있었다고 들어 앞으로 더 이상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 바라는 마음으로 제보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 취재팀은  취재당시  A루핑 김씨 개인 전화에 연락을 취했지만 자동 응답 기능으로 넘어가 연락을 취 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이씨가 제공한 린(Lien) 서류.

피해자 가운데 1명인 한인 이모씨는 “루핑업체 대표 김모씨가 보험사로부터 공사비를 받고 이를 자재업체에 지급하지 않아 지난 3월11일자로 집에 린이 걸렸다”면서 “린을 설정한 빌딩서플라이협회 측에 확인해 보니 이 업체로부터 피해를 당한 사람이 훨씬 많았다”고 말했다.

이씨에 따르면 A 루핑업체로부터 피해를 당한 가구는 한인과 중국계, 인도계 등 아시안 포함 15가구이며 가구당 3000~5000달러의 자재비를 지급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린이 걸려 있는 15가구는 설정 후 395일이내에 대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정식 소송에 회부된다.

이씨는 “대표 김씨 개인전화와 회사전화로 연락을 취했지만 이미 전화를 끊고 잠적한 후였다”면서 “주변에 확인해 보니 거주지에서도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A루핑업체는 조지아주 비즈니스 정보에 따르면 지난 2019년 10월 설립됐다. 이씨는 “타주에서도 비슷한 일이 있었다고 들어 더 이상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 바라는 마음으로 제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Picture of NewsToday

NewsToday

Leave a Re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