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C, 한국 기업 앱솔릭스와 인재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 협약
조지아 피드먼트 테크니컬 칼리지(Georgia Piedment Technical College, GPTC)는 한국에 기반을 둔 SKC의 자회사 앱솔릭스(Absolics)와 협력해 메트로 애틀랜타와 주변 주민들에게 취업 준비 및 교육 훈련을 제공합니다.
앱솔릭스는 반도체 산업의 국제적인 리더급의 회사로, 고임금 및 수요가 많은 하이테크 직업에서 교육받은 인력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GPTC 회장 타바레즈 홀스턴(Tavarez Holston) 박사는 “앱솔릭스 와 SKC와 같이 협력할 수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며, GPTC는 잠재적으로 수백 명의 사람들을 위해 경제 개발과 학문 분야의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인재 개발 훈련은 겸허한 일이기 때문에 빨리 시작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앱솔릭스의 김성진 최고기술책임자는 “GPTC는 앱솔릭스의 파트너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인재 개발 문제를 해결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으로 미국 국가 반도체의 제조 경쟁력을 강화하고, 조지아주 반도체 산업 도입 가속화를 넘어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앱솔릭스는 2022년 11월에 2억 4천만 달러 규모의 1단계 소량 제조시설 착공을 시작했으며, 올해 말에 개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공장에서는 반도체 산업을 위한 특수 부품 및 재료를 생산하며, 시설 운영을 위해 2025년까지 사무실 직원, R&D 엔지니어, 생산, 품질, 유지 관리 부서의 운영자와 기술자로 구성된 약 140명의 직원을 고용 예정입니다.
ARK 뉴스 유수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