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장애 문제로 델타 항공 수백편 취소 및 지연
지난 금요일부터 주말 내내 하츠필드-잭슨 애틀랜타 국제 공항을 찾은 승객들은 공항에서 발이 묶였습니다.
전 세계적인 기술 장애로 수백 건의 항공편이 취소되었습니다. FlightAware.com의 금요일 오후 데이터에 따르면, 금요일에 예정된 주요 항공편의 24%이상이 취소되었고, 델타 항공편은 1500편 이상이 지연되었습니다.
델타 항공은 성명을 통해 금요일과 주말 내내 항공편의 추가 지연 및 취소가 예상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일요일 오전 8시 30분경 델타 항공은 전 세계적으로 400편 이상의 항공편을 취소했습니다. 10시간 후, 숫자는 두 배 이상 증가해 945편의 항공편이 취소되었고, 유나이티드 항공 역시 일요일 저녁까지 총 200편 이상의 항공편을 취소했습니다.
델타 항공편이 취소되는 바람에 수천 명의 승객들이 여행 계획에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이 사태로 인해 많은 승객들은 호텔과 식사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항공사 정책에 대해 큰 불만을 표했습니다.
승객들이 항공편 취소로 인한 손실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여행 계획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승객들은 빠른 해결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애틀랜타 국제 공항의 대변인인 앤드류 고베일은 “공항 운영 시스템이 영향을 받은 것은 아니지만 시설 전체에서 승객과 직원들에게 지원을 하고 있다” 고 밝혔습니다.
애틀랜타라디오코리아뉴스 유수영입니다.
Post Views: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