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캡 카운티 하수관 붕괴, 대규모 오물/하수 강물에 유입

<앵커>

지난8 월1일, 디캡 카운티 남주 지역에서 하수관이 붕괴되어 500만 갤론이 넘는 대규모의 하수 및 오물이 인근 강으로 유입되는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디캡 카운티는 지난 2020년 이후로 대형 하수 오물 유출 사고가 2건이나 더 발생한 적이 있어, 카운티 남부 지역의 낙후한 하수도 시스템이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기자>

지난 주 디캡 카운티의 남부 지역에서 대형 하수관이 붕괴되어 550만 갤론에 이르는 대량의 하수 및 오물이 인근 강으로 유입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디캡 카운티의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심각한 강둑의 침식으로 인해 24인치 하수관이 붕괴되어 하수가 South 강으로 유입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번 하수 유출로 인해  전부터 생태계 파괴가 가장 심각한 강으로 분류되었던 South 강은 환경 오염이 더 심각해지게 됐으며, 강으로 유입된 하수 및 오물로 인해 E.Coli와 같은 박테리아 전염으로 공중 보건에도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디캡 카운티의 남부 지역은 전통적으로 흑인 밀집 지역에다 개발 낙후 지역으로, 이 곳의 낙후된 하수 처리 시스템이 주변 자연 환경을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지목되어 왔습니다. 2017년에 취임한 디캡 카운티 Michael Thurmond 행정부 의장은 10 억 달러의 예산을 들여 2027년까지 낙후한 하수 시스템을 개선하는 교체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하수관이 붕괴되면서 강물에 유입된 오물의 양은 550만 갤론에 달하는 대규모로 측정됐는데, 지난 2년 사이 디캡 카운티에서는 이보다 더 많은 920만 갤론과 700만 갤론에 이르는 대규모의 하수 유출이 두 건이나 더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조지아 환경보호부 기준에 의하면, 1만 갤론 이상의 하수 유출은 ‘대량’ 유출로 분류되는데 이번 하수 유출량은 550만 갤론이라는 점에서 디캡 카운티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의 환경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기사

Picture of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