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스타디움 지붕 재가동 8분만에 열려

Drone_8-26-17_2.jpg

 

Mercedes-Benz.jpg

 

Mercedes-Benz-Falcons-Stadium-Atlanta-7.jpg

 

mercedes-benz-stadium-atlanta-falcons-hok-designboom-1800.jpg

 

 

메르세데스 벤츠 스타디움의 개폐식 지붕 공사가 마침내 마무리됐습니다.

25 저녁 스타디움 천정은 보수 공사에 들어간지 10달만에 다시 열렸습니다.

스타디움이 완공된 지난 2017년이래 스타디움 지붕은 계획과 달리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그간 골치를 썪혀 왔습니다.

1년이 가까운 보수작업 끝에  이날 스타디엄 천정은 8 가량에 걸쳐 서서히 지붕을 걷어내며 장엄한 광경을 연출했습니다.

관계자는 “2개의 레일위로 지붕의 무게를 균등하게 받치면서 페달이 앞뒤로 보다 유연하게 움직이도록 서스펜션 시스템을 강화했다 전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스타디움은  NFL 애틀랜타 팰컨스와 MLS 애틀랜타 유나이티드 FC 경기장으로 2017 8 26 애틀랜타 팰컨스와 애리조나 카디널스의 프리시즌 경기를  시작으로 개장했습니다.

세계적인 건축 업체인 HOK 설계, 건설을 담당했으며 기존 다른 개폐형 경기장과는 뚜려한 차이를 보이는 지붕이 경기장의 가장 특징으로 손꼽혀 왔습니다.

삼각형 모양의 8개로 분리된 패널을 이용한 지붕은 마치 카메라 조리개를 조절하는 것처럼 열고 닫을 있게 설계됐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명명권을 획득한 스타디움은 지붕이 모두 닫혀있을 때는 하늘에서 거대한 벤츠 로고가 내려다보이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건설비로 16억달러가 넘는 막대한 비용이 투입된 경기장은 지난해 7월말 MLS 경기로 게임을 열려고 했으나 지붕 작동에 차질이 생겨 한달간 안정성 점검에 들어가 버리는 바람에 미국 축구팬들의 원성을 사기도 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스타디움은 현재 2019 53 슈퍼볼과 2020 NCAA 파이널 포등 굵직한 대회들의 개최를 앞두고 있습니다.

ARK 뉴스 이승은입니다.

 

관련기사

Picture of 이승은

이승은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