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한국교육원 ‘독도교육주간 운영학교’ 공모…9월 6일까지

7일부터 애틀랜타한국교육원(원장: 김현주)은 한글학교를 대상으로 ‘독도교육주간 운영학교’ 공모를 진행합니다.

‘독도교육주간’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나라의 영토인 독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2021년부터 시범사업으로 시작했습니다.

해마다 3~4개의 한글 학교들이 참여해 독도 모형제작, 독도경비 대원들에게 편지쓰기, 독도 노래 부르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독도를 알리는데 기여하게 됩니다.

공모를 통해 5개 정도의 한글 학교를 선정해 학교당 $500~$1,000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합니다.

김현주 애틀랜타한국교육원 원장은 “미주지역 교육원 중에서 애틀랜타한국교육원이 유일하게 독도교육주간을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한글학교 학생들이 독도가 우리나라 고유의 영토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독도교육주간을 운영하고자 하는 한글 학교는 9월 6일까지 애틀랜타한국교육원 이메일(atlantakec@gmail.com)로 신청서와 운영계획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신청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atlkec.org/%EA%B3%B5%EC%A7%80%EC%82%AC%ED%95%AD/?uid=755&mod=document

 

관련기사

Picture of 이수연

이수연

arksuyeonlee@gmail.com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