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결선투표 핵심 살펴보기

kempcagle_1531672386512_12329621_ver1.0_640_360.jpg

사진출처 WSB-TV

 

 

오늘 결선투표에서 유권자들은 지난 5 예비선거에서 과반수를 넘지못해 1,2위로 선출된 후보들 가운데 오는 11 중간선거에 나설 최종 후보를 선출하게 됩니다

먼저 오늘 결선 투표의 핵심은 조지아 주지사 경선에 나선 공화당내 후보의 대결입니다.

주내무장관 브라이언 켐프 후보와 부주지사 케이시 케이글 후보는 각각 44.4%41.1% 지지율로 현재 오차범위내에서 치열한 접전을 펼치고 있어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투표 결과 선출된 후보는 11 중간선거에서 민주당 스테이시 아브람스 후보와 네이슨 주지사의 자리를 놓고 최종 경합을 벌이게 됩니다.

부주지사 경선에 나선 공화당 후보 데이빗 쉐퍼 의원과 제프 던컨 후보의 운명도 오늘이면 판가름이 납니다.

승자는 올가을  민주당의 사라 아미코 후보와  맞붙게 예정입니다.

11 중간선거에서 민주당 사라 아미코 후보가 승리할 경우 민주당으로서는 십년만에  조지아 부주지사 자리를 꿰차게 됩니다

주내무장관 자리를 놓고서도 공화당의 연방하원 출신 브래드 래펜스퍼거 후보와 알파레타 시장인 데이빗 벨레 아일 후보가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 당락 여부에 따라 선출된 후보는 민주당 바로우 후보와 오는 11 브라이언 켐프 주내무장관의 자리를 놓고 승부를 벌이게 됩니다.

주교육감 경선에는 민주당 오타 쏠튼 후보와 시드 챕먼 후보가 격돌합니다.

연방하원 6지구에서는 민주당의 루시 맥배스 후보와 케빈 아벨 후보가 오는 중간선거에서 공화당 캐런 핸델 후보를 상대하기 위해 오늘 경합을 벌입니다.

끝으로 이번 결선투표에서 한인들의 관심이 초집중되고 있는 연방하원 7지구에서는 데이빗 후보와 캐롤라인 버도 후보가 승부를 겨루게 됩니다.

후보는 “한인 투표자 수가 최소 2,000명은 넘어야 안정권이라면서오늘결선투표에 1,200 이상이 투표소를 찾아줄 호소한바 있습니다.

만약 후보가 오늘 승리하면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의 우달 하원 의원과 대결하게 됩니다.

오늘 결선투표는 거주지역 투표소마다 치뤄지며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투표장소는 www.mvp.sos.ga.gov 에서 확인하실 있습니다.

ARK뉴스 이승은입니다.

관련기사

Picture of 이승은

이승은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