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마틴 루터 킹 데이, 애틀랜타 곳곳서 행사

mlk_day-1484587114-877-1547560778-6207.jpg

<이승은 기자>

뉴스듣기(기자리포팅)

민권 운동가 마틴 루터 목사의 탄생 90주년을 맞은 오늘 애틀랜타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기념 행사가 개최됩니다.

먼저 오전 10 애틀랜타 다운타운 에벤에셀 침례교회에서는 목사의 사망 51주기 추모 예배가 열립니다.

오늘 추모예배에는 인권 단체 EJI(Equal Justice Initiative) 브라이언 스티븐슨 창립자가 기조 연설자로 나서며 지난해 총기난사 사건으로
17
명이 사망한 플로리다 파크랜드 고교의 에마 곤잘레스도 강단에 예정입니다.

자리에는 침례교 세계연맹(Baptist World Alliance) 회장을 역임한 김장환 목사도 참석해 축사를 전할 계획이며 한국 극동방송 어린이 합창단의 공연도 마련됩니다.

이외에도 지난 중간선거에서 당선된 루시 맥배스 조지아주 연방 상원의원를 포함해 크리스 법무장관, 케이샤 바텀스 애틀랜타 시장 정계 인사들도 대거 참석할 예정입니다.

피드몬트 파크에서는 오전 8시부터 마틴루터킹데이 마라톤 행사인 5K ‘렛 프리덤 런’ 진행되며 춤과 음악이 함께 하는 라이브 공연도 펼쳐집니다.

사회정의조지아연맹은 오후 1시부터 피치트리 스티릿과 베이커 스트릿까지 목사의 업적을 기리며45분간 행진할 계획입니다.

미드타운 애틀랜타 히스토릭센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 30분까지 목사 관련 영화상영과 더불어 영화감독과 입장객들간 만남의 자리도 마련할 예정입니다.

귀넷 카운티는 유나이티드 에보니 소사이어티가 주최하는 축하 행사와 퍼레이드를 오전 11 로렌스빌 소재 귀넷 행정건물에서 개최하며 카운티는 오전
10
시부터 마리에타 지역 터너 채플에서 목사을 주제로 춤과 음악등 공연을 진행합니다.

ARK 뉴스 이승은입니다.

 

관련기사

Picture of 이승은

이승은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