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최초 3열 전기 SUV EV9, 고성능 SUV, 중형 CUV, 전기차 부문에서도 최고의 영예
기아의 3열 SUV EV9이 “텍사스에서는 모든 것이 더 크다”라는 말을 입증하듯 텍사스 자동차 기자 협회(TAWA)가 주관한 연례 평가에서 ‘올해의 텍사스 전기차(Electric Vehicle of Texas)’에 선정됐다.
또한, 이 기아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은 협회 심사 위원단이 평가한 고성능 SUV, 중형 CUV, 전기차 부문에서도 ‘동급 최고의 자동차’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틀간 치러진 연례 평가에는 미국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20명 이상의 텍사스 자동차 기자 협회원들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각 후보에 오른 업계 최고의 트럭, SUV, CUV 모델을 면밀하게 분석한 뒤 최고의 모델을 선별했다.
올해 심사에 참여한 텍사스 자동차 기자 협회 소속 심사 위원단은 다양한 평가 기준에 따라 부문별 후보에 오른 모델들을 심층적으로 분석했다.
기아 미국판매법인의 COO & EVP 스티븐 센터는 “각종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기아 EV9이 2024 텍사스 기자 협회 시상식(2024 TAWA Auto Roundup)에서 ‘텍사스 올해의 자동차’에 선정된 것은 주류 브랜드 최초로 출시된 3열 전기 SUV가 뛰어난 상품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결과”라며 “텍사스 주민들은 SUV 모델을 선호하며, 해당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는 텍사스 자동차 기자 협회원들 역시 관련 부문에 대한 남다른 안목이 있기 때문에 EV9에 대한 이번 심사 결과는 기아 브랜드 입장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텍사스 자동차 기자 협회(TAWA) 회원들은 특정 지역의 도로에서 후보에 오른 각 차량을 시승한 뒤 최고의 자동차를 선별하기 위한 투표에 참여했다. 기자들에게는 자신의 일상에서 차량을 운전하는 것처럼 시승 시뮬레이션에 참여하는 것이 권장됐다.
2024 텍사스 자동차 기자 협회 시상식(2024 TAWA Auto Round-Up)에 참가한 전체 차량 목록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홈페이지(www.texasautowriter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