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에드먼즈(EDMUNDS) 선정 ‘2023 최우수 SUV’ 수상

스포티 하이브리드, 치열한 경쟁 모델을 제치고 우승

캘리포니아주 어바인, 2023 1 18 – 2023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SUV가 오늘 에드먼즈 선정 ‘2023 최우수 SUV (2023 Edmunds Top Rated SUV)’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생산 첫 해를 맞아 일궈낸 값진 결과로 평가받았다.

기아 미국판매법인의 COO & EVP 스티븐 센터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개선된 기능, 안락한 실내 공간, 효율성을 모두 겸비해 소비자에게 더욱 높은 만족을 제공하며 에드먼즈가 발표한 부문 최우수 모델에 선정됐다”며, “소비자들은 물론 에드먼즈 심사위원단에게높은 평가를 받은 스포티지 모델 라인업은 지난 한 해 동안 12만 5천여대가 판매되는 등 미국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에드먼즈 편집자들은 자동차의 효율성과, 상품성, 편안함 등 종합적인 가치를 평가한 결과, 스포티지 하이브리드가 럭셔리 SUV 세그먼트 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모델이자 훌륭한 예로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에드먼즈의 알리스테어 위버 편집장은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모델은 미국의 소비자들이 왜 SUV를 선호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가장 좋은 예가 되고 있다”며, “스타일리시한 내외관을 뽐내는 기아 스포티지는 강력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 첨단 기술과, 뛰어난 가치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강조했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기아의 글로벌 전동화 전략인 ‘플랜 S’에 따라 출시된 세 번째 모델로 기아의 전동화 전환을 향한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1.6리터 터보 엔진과 44 킬로와트(Kw) 전기모터가 탑재된 기아 스포티지는 ‘환경보호청 연비 인증’ (EPA-Estimated Fuel Economy) 결과 전륜구동(FWD) 모델은 1갤런 당 43마일의 뛰어난 복합연비, 사륜구동(AWD).  모델의 경우 1갤런 당 38마일의 우수한 복합연비[i]를 나타냈다[ii]. 또, 엔진과 모터를 효율적으로 사용해 227마력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i] 환경보호청 연비인증(EPA Estimates) 기반에 따른 결과입니다. 실제 주행 거리는 주행환경과 옵션, 운전자의 주행 습관과 차량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ii] 첨단 사양을 갖춘 고성능 시스템이 탑재된 차량도 운전자의 오류와 주행 환경에 따른 사고를 모두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항상 주의 깊고 안전하게 운전해야 합니다

관련기사

Picture of 김영철 기자

김영철 기자

Leave a Re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