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한인로타리클럽 2021년도 장학생 시상
고교생 5명에게 각 2천달러 전달
시카고 한인로타리클럽(회장 서병인)이 지난 3일(월) 2021년도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식을 온라인을 통해 진행했다.
로타리클럽 측 보도자료에 따르면 올해는 총 21명의 학생이 장학금을 신청, 대부분 학생이 우수한 성적과 함께 사회 활동도 활발히 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평가 방법은 각 학생들이 제출한 학교성적 및 담당교사의 추천서, 에세이, 사회 봉사활동과 리더십 내용 등을 종합 평가해 5명을 선발, 1인당 2천 달러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장학생은 레인테크 칼리지 프렙 고등학교의 Nah Lee, 스티븐슨 고교의 한승희, 윌리엄 프렘드 고교의 정스텔라, 네이퍼빌 노스 고교의 김주빈, 노스사이드 칼리지 프렙 고교의 김 그레이스다.
또한 이와 별도로 ‘Interact 장학생‘(학생 로타리클럽) 4명을 선발해 각 5백 달러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4명의 장학생은 뉴욕대의 크리스틴 리, 일리노이 대학의 엔젤라 박, 뉴트리어고교의 그레이스 전, 크리스찬 리버티 아카데미의 크리스틴 선이다.
시카고 한인로타리클럽은 “‘Interact 장학생‘은 학창 시절부터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배우게 하고 미래 훌륭한 로타리언으로 키우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시카고 한인로타리클럽의 후원으로 만들어진 Interact에는 현재 학생 11명이 활동하고 있다“고 전했다.
Post Views: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