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참전 용사 희생 기리는 기념 도로 공식 지정

워싱턴 DC에있는 한국전 참전 용사 기념관 

한미 동맹 70주년 맞아 텍사스주 한국전쟁 참전 용사 기념 도로 공식 지정

어제(2일) 휴스턴 총영사관에 따르면 텍사스 주의회는 54번 고속도로의 엘파소 인근 구간을 ‘한국전쟁 참전 용사 기념 도로  Korean War Veterans Memorial Highway)’로 지정하고 내일(4일) 도로 표지판 제막식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제막식에는 기념 도로 지정 법안을 발의한 민주당의 세사르 블랑코 주 상원의원과 베로니카 에스코바 주 하원의원, 한국전 참전 용사 20여 명, 한인 사회 인사 등이 참석합니다.

블랑코 주 상원의원은 “한국전쟁에 참전한 젊은 영웅들은 한국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희생했다”며 “우리는 참전 용사들을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전쟁 참전 용사 기념 도로’는 엘파소와 일리노이주 그리그즈빌을 가로지르는 총연장 1197마일의 연방 도로의 일부를 지정한 것입니다.

블랑코 상원의원이 관련 법안을 발의해 지난해 9월 1일 자로 효력이 발생됐으며  해당 구간은 엘파소 미군 기지(Fort Bliss) 인근에 위치해 지역 주민의 상당수가 출퇴근 시 이용하는 구간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dknet730-

관련기사

Picture of king

king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